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알렉사, 美서 종횡무진 활약..'K팝 대표 아티스트' 우뚝

  • 문완식 기자
  • 2022-07-22
가수 알렉사(AleXa, 김세리)가 'ASC' 우승자의 위상을 떨치며 명실상부 'K팝 대표 아티스트'로서 미국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알렉사는 지난 20일과 21일(한국시간) 미국 라디오 Hot 93.3 채널과 106.1 KISS FM 채널 등의 스튜디오 인터뷰에 초정 받아 미국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이하 ASC)' 우승 일화와 K팝 아티스트로서의 자긍심을 밝히며 국내외 이목을 집중시켰다.

알렉사는 출연한 방송에서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서 'ASC'에 참여했던 소감과 무대 비하인드 스토리, 우승곡 '원더랜드(Wonderland)'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그를 우승으로 이끌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고향인 오클라호마주 대표로 'ASC'에 참여하게 된 배경을 비롯해, 특유의 쾌활함과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K팝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것에 대한 속깊은 이야기도 나눴다. 알렉사는 미국 태생임에도 K팝 아티스트라는 타이틀로 한국에서 데뷔했다. 한국계 출신인 어머니 덕분에 자연스럽게 K팝에 관심을 갖게 됐던 배경과, 자신의 뿌리를 늘 잊지 않고 살아온 애틋한 속마음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외에도 스튜디오에서 'ASC' 우승곡 '원더랜드' 챌린지를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알렉사는 지난 5월 'ASC' 우승 이후 미국 3대 대중음악시상식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 등에 출연한 데 이어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경기에도 초청 받으며 쉴 틈 없는 미국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라스베이거스, LA 등 3개 지역에서 개최한 팬사인회는 알렉사를 찾은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고, 최근엔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K팝 특집 공연 '코리아 가요제' 무대에 올라 팝스타에 버금가는 관객 호응을 얻는 등 미국에서 광폭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알렉사는 현재 미국에서 방송, 공연, 팬미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현지 팬들과 소통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