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Yours' 36주-'슈퍼 참치' 32주..역대 최초·최장 연속 차트인

  • 문완식 기자
  • 2022-07-21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차트에서 눈부신 기록들을 자체 경신하며 인기를 빛냈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7월 20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7월 23일 자)에서 각각 8위와 9위에 올랐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2곡을 최장 32주 연속 차트인 시켰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서 8위를 차지, K팝 솔로 남자 아티스트 최초로 유일하게 연속 36주 최장기간 차트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Yours'는 해당 차트 TOP10에 30주 연속 차트인하며, 솔로 아티스트 곡 중 TOP10 최장 연속 차트인 기록과 함께 TOP5에서도 14주 차트인하는 인기를 자랑했다.

진의 감미로운 음색과 감수성 짙은 감성 보컬, 라따따따의 애절한 울림이 매력적인 'Yours'는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글로벌 롱런 파워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Yours'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1위,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Digital Song Sales Charts) 2위, 빌보드 신흥 아티스트 차트(Emerging Artists) 4위에 올랐고, 한국 남성 솔로이스트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에 9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전 세계 슈퍼 챌린지 열풍을 몰고 온 진의 슈퍼파워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 9위를 차지, 32주 차트인을 기록했다.

톡톡 튀는 상큼한 멜로디와 센스 있는 가사, 귀여운 안무가 돋보이는 슈퍼스타 진의 '슈퍼 참치'는 해당 차트 TOP 5에 7주, TOP10에 24주 차트인 기록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입증했다.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진의 솔로곡들은 K팝의 새역사를 이어가며 독보적 은빛 파워를 자랑했다.

진의 'Yours'는 지난 18일 한국 OST 최초로 600만 샤잠을 돌파, 최근 10년 중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솔로곡이자 역대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OST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샤잠 킹 진'의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와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K팝 역대 3번째로 많이 샤잠 된 곡으로, 진은 600만 샤잠을 돌파한 솔로곡과 그룹곡을 가진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다

이어 7월 20일 진의 'Yours'는 '일본 TOP 200' 차트에서 샤잠 역사상 최초·최장 기록인 동시에 K팝 최장 연속 103일 1위, 총 136일 1위라는 은빛 빛남을 드러냈다.

해당 차트에서 'Epiphany'(에피파니)가 2위를 차지한데 이어 'Awake'(어웨이크), 'Moon'(문), '이 밤', 'Abyss'(어비스), '슈퍼 참치'까지 'TOP 20'을 석권하는 동시에 솔로 7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Yours'는 K팝 최초이자 최장 1위인 총 40일의 1위를 차지했다.

'한국 TOP 200'차트에서도 60일 연속 1위를 유지, 71일의 1위를 기록하며 진의 솔로 4곡을 차트인, '필리핀 TOP 200차트'와 '말레이시아 TOP 200'차트 차트에서도 18일 1위, '인도네시아 TOP 200' 차트 17일 1위를 기록하는 등 각국 차트 1위를 석권하면서 샤잠 킹의 저력을 보여줬다.

한편 진은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프루프)에 수록된 자작곡 'Epiphany Jin-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과 'Moon'으로 또다시 은빛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샤잠 글로벌 'K-Pop' 부문에서는 'Epiphany'가 연속 10 일 1위를 기록하며 'Moon'까지 솔로 2곡이 'TOP10'을 차지하며, 챕터 2에서 보여줄 진의 다양한 솔로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