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K팝 솔로 최초·최고' 방탄소년단 진, 샤잠 글로벌 주간 TOP2

  • 문완식 기자
  • 2022-06-10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글로벌 주간 톱2를 차지하며 눈부신 존재감을 빛냈다.

진은 6월 10일 샤잠 '글로벌 주간 TOP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 2위에 오르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입증했다.




진은 5월 20일 톱8위를 기록하며 차트인, 현재 6월 10일 3주 연속 'TOP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서 '최초 최장 기간 최고 순위'를 기록한 K팝 솔로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거머 쥐었다.

진은 쟁쟁한 글로벌 톱가수들의 경쟁 속에서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BTS 멤버가 아닌 '솔로 아티스트 JIN'으로서 최고 순위를 차지, 의미를 더했다.

현재 '글로벌 주간 TOP 10 아티스트' 차트의 1위는 케이트 부시(@KateBushMusic), 3위는 해리 스타일스(@Harry_Styles)가 차지하고 있다.


진은 고유한 실버 보이스 매력과 시원 청량한 라이브 보컬 실력, 투명하고 진심 어린 팬들에 대한 사랑으로 전 세계 팬들과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은 샤잠의 전 세계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진의 'Yours'는 6월 10일 기준 329만 샤잠을 돌파,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는 연속 6일 1위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30일째 TOP 10에 진입, 인기를 빛냈다.


일본 샤잠 차트에서는 63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96일의 1위, 총 215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강력한 롱런 파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Yours'는 6월 10일 한국 샤잠 차트에서는 20일 연속 1위, 인도네시아 샤잠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각국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