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감성 TOP' 임영웅, 싸이월드 주간차트 톱10 점령

  • 문완식 기자
  • 2022-05-30
가수 임영웅이 싸이월드 주간 차트 톱10을 점령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5월 30일 발표된 싸이월드 주간챠트에서 싸이월드 명예의 전당의 명곡들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8년만에 서비스를 재개한 싸이월드 주간차트는 지난주 발표까지 프리스타일의 'Y'와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가 1위 경쟁을 벌여왔다.

싸이월드가 4월 2일 오픈하면서 휴면 해제를 한 회원들이 '싸이 감성' 곡 위주로 구매하고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주간 차트 발표 4주차에 접어들며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1위로 올라섰으며 주간 차트 톱20 중 절반이 임영웅 곡들로 채워졌다.

임영웅은 든든한 지원군 영웅시대의 막강 팬덤 파워를 바탕으로 싸이월드 명예의 전당에 오른 명곡들을 제치며 가요계 최고 대세 존재감을 또 한 번 빛냈다.

싸이월드 측은 "회원들의 휴면 해제가 계속 되며 음원 구매 건수가 증가, 싸이월드 주간 차트가 싸이월드 내의 인기 척도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며 "'싸이 감성' 곡들을 이기고 임영웅의 곡들이 차트를 점령한 것은 싸이월드 주간 차트가 시간이 가면서 '싸이 감성' 뿐 아니라 현재의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