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Yours' 24주-'슈퍼 참치' 20주 연속 빌보드 차트인..韓솔로곡 최초·유일·최장 2곡 동시

  • 문완식 기자
  • 2022-04-28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가 빌보드 차트에서 또다시 대기록을 세우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 파워를 빛냈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4월 27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4월 30일자)에서 5위와 7위를 차지하며 13주 연속 TOP 10에 올랐다.

진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TOP 10에 13주 연속 2곡을 진입시킨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5위에 랭킹, 24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독보적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은은한 감성과 감미로운 음색, 시원한 가창력이 어우러진 'Yours'는 한국 솔로 남자가수 최초,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인 24주 연속 차트에 진입하며 롱런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진의 'Yours'는 매주 고공행진 속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 (Super Tuna)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차트' 7위에 오르며 20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슈퍼 참치'는 'Yours'와 함께 롱런 인기를 이어가며 해당 차트에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인 20주 연속 솔로 2곡을 차트인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자체 기록을 뛰어넘는 눈부신 기록이다.

진은 감미로우면서도 애절한 'Yours'와 밝고 경쾌한 '슈퍼 참치', 상반된 매력의 2곡을 동시에 차트인 시키며 최정상 솔로이스트의 저력을 입증했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4월 28일 오전 2시 기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도 2위와 3위를 기록하며 고공행진 속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Real -Time)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기록한 차트이다.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Hot Trending Songs/weekly)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그 다음 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차트에서도 압도적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Yours'는 4월 27일 기준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 역대 K팝 중 최고 기록인 21위를 기록했다. 샤잠 '한국 TOP 200'차트에서도 18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역주행의 파워를 과시했다.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도 4월 27일 기준 52일의 1위, 19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슈퍼 참치'도 3위에 랭킹, 'TOP 3'에 솔로 2곡을 올리며 진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 170일 연속 1위를 지키며 막강한 롱런 인기를 빛내고 있다.




진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도 특유의 매력과 뛰어난 역량,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눈부신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 앞으로 진이 보여줄 새로운 행보에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