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빌보드 핫100 차트인 다음 주자는 방탄소년단 지민[윤상근의 맥락]

  • 윤상근 기자
  • 2022-03-25

한국 가수의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 다음 타자는 누가 될까. 섣부를 수도 있겠지만,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지민이 될 가능성은 분명히 적지 않을 것 같다.

지민은 앞서 지난 15일 제작사 냠냠엔터테인먼트는 15일 드라마 OST 가창 합류 소식을 전하며 모두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지민은 오는 4월 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라인업에 합류를 결정, 이미 녹음도 마친 것으로 알려지는 등 완성도 등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였다. 지민의 드라마 OST 가창은 2013년 데뷔 이후 사상 처음이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다.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그 겨울, 바람이 분다', '괜찮아, 사랑이야',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브' 등 히트 드라마를 다수 집필한 노희경 작가의 옴니버스 콘셉트 신작이자 명품 연출가 김규태 감독과의 의기투합으로도 업계의 높은 주목을 이끌었다.

여기에 지민의 매력적인 보컬이 극 전개에 어떤 시너지를 만들게 될 지도 궁금해지는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아직 지민의 OST 넘버 발표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방영 초반에는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미 방탄소년단의 OST 빌보드 정복은 여러 차례 성공한 바 있다.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을 계기로 세부적인 차트에서의 상위권 수성 및 롱런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멤버 뷔가 절친 최우식이 주연을 맡았던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로 빌보드 핫100 차트 79위로 데뷔, 한국 드라마 OST 최초의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룩해냈다. 또한 멤버 진의 '지리산' OST 'Yours'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데뷔와 함께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상위권 및 롱런 등을 이어가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지민의 '우리들의 블루스' OST 가창 소식이 알려진 이후 24시간 이내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등극을 비롯, 최대 130만 언급량을 기록하고 전 세계 150개 이상 국가에서 소식을 전하는 등 지민의 행보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미 솔로곡 도합 스트리밍 7억뷰를 넘어서는 등 꾸준한 팔로잉을 보이고 있는 것만으로도 지민을 향한 해외 팬덤의 엄청난 사랑과 반응이 대단하다는 점에서 이번 OST의 향후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신기록 작성 여부에도 촉각이 세워지는 이유다.

지민 솔로곡의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은 2020년 2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 수록곡 '필터'의 87위가 유일했다. 과연 지민의 첫 OST는 빌보드 차트에서 어떤 존재감을 보일 지 주목된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