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트렌딩 송즈 톱10 6곡 '차트 점령'[종합]

  • 윤상근 기자
  • 2022-03-16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최강자임을 다시금 입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5일(현지 시각) 업데이트된 2022년 3월 19일 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서 톱10에 무려 6곡을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메가 히트곡 'Butter'로 1위를 수성한 것을 비롯해 멤버 정국이 가창에 참여하고 슈가가 프로듀싱에 참여한 OST 'Stay Alive'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멤버 진의 인기 솔로곡 'Yours'와 '슈퍼참치'로 나란히 3,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Permission To Dance'가 8위, 뷔 솔로곡 'Christmas Tree'가 10위를 차지했다.

6곡 모두 이번이 첫 차트인이 아닌 장기 집권이라는 점에서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 있다. 'Butter'는 직전 주 1위 수성과 함께 21주째 차트인을 이어갔고 'Stay Alive'는 직전 주 3위에서 한계단 상승하며 5주째 차트인을 유지했다. 이미 10주 이상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었던 'Yours'와 '슈퍼참치'는 각각 18주, 14주째 차트인을 이어갔으며 'Permission To Dance'는 17주, 'Christmas Tree'는 12주 차트인에 성공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은 차트 신설 첫 주에만 이미 벌써 1위 및 최상위권을 점령하며 선점에 성공했고 이후에도 공연 및 인플루언싱 등을 통해 글로벌한 영향력을 보이면서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히 해나가고 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