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문빈&산하 "신곡 'WHO' 구원자 콘셉트, 의상도 사제복처럼"

  • 공미나 기자
  • 2022-03-15
유닛 그룹 아스트로 문빈&산하가 새 앨범을 "구원자 콘셉트"라고 소개했다.

문빈&산하는 15일 오후 두 번째 미니앨범 'REFUGE'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은 2020년 9월 미니 1집 'IN-OUT' 이후 약 1년 반 만에 발표하는 신보. '피난처, 도피처'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앨범을 통해 두 사람은 직접 악을 소멸하고 달래주는 '선택받은 자'로 변신했다.

문빈은 새 앨범에 대해 "미니 1집 'IN-OUT'에서 전해드린 치유의 메시지를 넘어, 저희 음악이 많은 분들에게 은신처가 돼드리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앨범"이라며 "퇴마사 콘셉트라 오늘 사제처럼 입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WHO'는 묵직하고 강렬한 베이스와 드럼, 중독성 강한 후렴이 인상적인 팝 댄스 곡이다. 치유에 대한 열망과 마치 숨바꼭질처럼 잡힐 듯 잡히지 않아 벗어날 수 없는 '악'에 대한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했다.

문빈은 신곡을 소개하며 "포인트 안무 이름은 '유체이탈춤'인데, 산하가 이름을 지었다. 영혼이 빠져나가는 춤을 보시면 왜 그렇게 지었는지 단번에 아실 것"이라고 설명해 기대를 높였다.

문빈&산하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REFUGE'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WHO'를 비롯해 몽환적이면서 청량한 사운드의 'BOO', 그루비한 비트와 레트로 사운드가 가미된 팝 댄스곡 'DIA', 서정적인 분위기의 어쿠스틱 팝 곡 'Distance', 그리고 이번 앨범의 선공개 곡이었던 감성적인 사운드의 힙합 곡 'Ghost Town'까지 5트랙이 담겼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