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와이스 'FANCY' 뮤비 5억뷰..통산 4번째 달성[공식]

  • 윤상근 기자
  • 2022-03-15

걸그룹 트와이스의 'FANCY'(팬시)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15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9년 4월 발매된 미니 7집 'FANCY YOU'(팬시 유) 타이틀 곡 'FANCY' 뮤비는 이날 오전 3시 32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에 이어 'FANCY'까지 통산 4번째 5억뷰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FANCY' 뮤비 5억뷰 돌파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뜨거운 호응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FANCY'는 멜로우 무드 팝 댄스 장르로 트와이스의 음악적 변화를 알린 곡이다. 트로피컬 빛의 구름과 반짝이는 태양 아래, 두 발로 사랑을 찾아 떠난 트와이스가 "누가 먼저 좋아하면 어때"라며 자신감 넘치게 외치는 고백이 담겨있다. 파워풀한 안무, 과감한 메시지, 화려한 비주얼 변신을 바탕으로 그룹이 가진 기존 장점에 강렬한 매력을 더해 많은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트와이스는 뮤비 조회 수 기록을 연달아 새로 쓰고 있했다. 지난 14일 'KNOCK KNOCK'(낙 낙) 뮤직비디오는 3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잇 어웨이),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에 이어 'KNOCK KNOCK'까지 3억뷰 이상 뮤비만 무려 13편을 보유하며 전 세계 걸그룹 중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최근 작품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의 타이틀곡 'SCIENTIST'(사이언티스트) 뮤비가 1억 뷰를 돌파함에 따라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무려 20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트와이스는 '총 19편의 1억뷰 뮤비'로 기존 보유하고 있던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뷰 이상 뮤비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활약세를 자랑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