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위클리, 케이팝 레이더 차트 첫 1위

  • 김수진 기자
  • 2022-03-15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신곡 'Ven Para'로 컴백과 동시에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위클리의 'Ven Para'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1주차 집계 기간 (2022년 3월 6일 ~ 2022년 3월 12일) 동안 2,103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컴백과 동시에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위클리가 지난 2020년 데뷔한 후 처음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에 랭크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위클리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19.5%, 인도 11.5%, 우크라이나 6.7%, 터키 5.7%, 베트남 5.7%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한민국은 3.5%의 비중으로 8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레이더는 "탄탄한 글로벌 팬층을 가지고 있는 4세대 걸그룹" 이라며 "컴백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솔로 아티스트 김우석의 신곡 'Switch'가 2위에 올랐고, 지난 2일 데뷔한 보이그룹 템페스트(TEMPEST)의 데뷔곡 'Bad News'가 3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1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최근 새로운 미니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강세를 보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트위터 차트에서 4계단 상승하며 5위를 기록했고,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는 3계단 상승하며 6위를 차지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