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데이식스 원필 "영케이, 가장 친한 친구이자 소중한 파트너"

  • 공미나 기자
  • 2022-02-07

밴드 데이식스 원필이 멤버 영케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원필은 7일 오후 첫 솔로 정규앨범 '필모그래피 (Pilmograph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원필은 멤버 중 영케이, 도운에 이어 팀 내 세 번째 솔로 데뷔를 하게 됐다. 먼저 솔로로 나선 멤버들이 해준 조언이 있다면 무엇일까. 원필은 "도운이는 잘 해낼 거라고 말했다. 영케이 형은 혼자 활동도 했어서, 누구보다 이해를 해주며 부담 갖지 말고 마음 편히 활동하라고 응원해줬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멤버 영케이가 타이틀곡 '안녕, 잘 가'에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원필은 "영케이 형과는 많은 대화를 나누며 작업했다. 같이 해 온 시간이 있어서 정말 편했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 가장 친한 친구이자 소중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필의 오랜 친구인 밴드 1415의 오지현, 작곡가 심현도 앨범에 참여한 점이 눈길을 끈다. 원필은 이들과의 작업에 대해 "어렸을 때 기억을 떠올리며 작업하는 게 좋았다. 음악 취향도 같아서 거리낌 없이 의견을 내며 곡을 만들었다. 한 번쯤 같이 곡을 내고 싶었는데 첫 솔로 앨범에 참여하게 돼 정말 좋다"고 말했다.

원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는 이날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를 결합해 서정성을 극대화한 발라드 곡으로,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멤버 영케이, 작곡가 홍지상이 손길을 더했다. 원필도 작사, 작곡을 맡아 애틋한 메시지에 처연한 감성을 녹였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포함해 '지우게', '소설 속의 작가가 되어', '우리 더 걸을까', '외딴섬의 외톨이', '언젠가 봄은 찾아올 거야', '휴지조각', '늦은 끝', '그리다 보면', '행운을 빌어 줘'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원필은 앨범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