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Moon' 2주년 기념 팬들 달 선물+택시 광고..'반짝이는 석진이의 소중한 MOON 2주년'

  • 문완식 기자
  • 2022-02-04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 솔로곡 'Moon' 2주년을 맞아 팬들이 애정 가득한 서포트를 진행해 눈길을 모은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7)에 수록, 진이 직접 작사, 작곡한 'Moon'은 진의 탄탄한 보컬과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업템포 곡이다. 팬들은 지구, 자신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에 비유, 팬들과 변함없이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팬들에 대한 애정을 한껏 담아 표현한 노래다.



'Moon'은 2020년 2월 21일 발매된 이후 2년이 되어가는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Moon'은 아이튠즈 역사상 다섯 번째로 총 11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한 곡으로, 지난 3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2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 멜론(Melon)에서는 '맵 오브 더 솔 : 7'에 수록된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았고, 233일 동안 톱 100 일간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며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진의 솔로곡 'Moon' 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은 사랑 가득한 서포트를 준비했다.





진의 일본팬 계정 'JIN Fan account'는 달의 일부 땅을 구매해 김석진(진의 본명)의 이름을 붙인 '달 토지 증서'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위치는 남위 20~24도, 서경 32~36도라고 'JIN Fan account'는 덧붙였다.



또 진의 팬 계정 'KONI'(코니)는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 사옥 바로 앞에 위치한 택시 쉘터에 'Moon' 2주년 축하 광고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짝이는 석진이의 소중한 MOON 2주년'이란 문구에서 팬을 향한 세레나데 'Moon'에 대한 팬들의 애정 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다.
팬들은 "석진아, Moon 2주년 축하해", "노래 나온 지 2년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들을 때마다 벅차고 행복해", "석진이 달 탄생. 너무 감동이야. 석진아 여기야 여기", "이제 달나라 왕자님 석진이네. 진짜 멋진 선물이다", "택시 쉘터 광고 봤는데 너무 예뻤어. 하이브 바로 앞에 있던데 우리 석진이 꼭 보면 좋겠다", "Moon은 석진이의 사랑고백. 내가 지구인 것에 감사해", "석진아 아름다운 노래 들려줘서 고마워. 항상 지구와 함께하는 달처럼 우리도 항상 함께하자", "하나뿐인 나의 달 석진아 사랑해", "우리 달 석진이. 항상 네 곁에 맴돌게" 등 뜨거운 애정을 나타냈다.

▶Moon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