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Christmas Tree'는 13일 다운로드 수 1만 1771건을 기록하며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 1만 1771건은 한국 솔로가수 중 최고의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뷔는 세계 제 2의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쟁쟁한 경쟁 속에서 막강한 음원파워를 과시하며 1위의 자리에 우뚝 섰다.
'Christmas Tree'는 지난 13일 일본에 공개되자 2시간여 만에 아이튠즈 1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16일 현재 76시간 이상 아이튠즈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한국 노래 중 최장시간 1위를 차지한 기록을 경신했다.

오리콘 뮤직스토어 데일리 차트도 2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 사이트 'Mora'(모라) 1위, 'mu-mo'(무모) 다운로드 데일리 차트는 K팝 솔로 최초 연속 2일 1위를 기록했다. 일본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최신 음악 목록인 아마존뮤직 재팬의 트렌딩 리스트에는 5위, 스포티파이재팬 급상승 차트에도 랭크돼 독보적인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는 'Christmas Tree'는 단 18일 만에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K팝 남자 솔로 중 가장 빠른 시간 내 달성해 또 하나의 신기록을 경신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