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국데이'는 정국이 2018년 발간한 시즌 그리팅 달력 속 1월 9일에 'JK DAY 아무거나 뭐라도 해서 올리기'라고 쓴 메모를 계기로 시작됐다.
이에 매년 9월 1일 전 세계 팬들이 기념일처럼 이 날을 되새기며 정국의 선한 영향력도 전파하는 등 의미 있는 날로 만들어 왔다.
지난 9일 해외 팬베이스 연합 '골든 JK 유니온'(Golden JK Union)은 정국이 주는 기쁨을 조금이나마 나누기 위해 한 지역 식당에서 '정국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또 'JKUSA' 는 '정국 데이'를 맞아 세인트주드 메디컬 센터에 소아암 환아의 연구 및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를 했다고 트위터에서 인증했다.
'정국 아메리카'(JUNGKOOK AMERICA) 팬베이스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유니세프(UNICEF)에 기부했다고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이외 일부 팬들 또한 미국 대표 모금 기관 유나이티드 웨이(United Way)와 지역 동물 보호소 등에 전정국 이름으로 기부한 따뜻한 선행 소식이 줄줄이 전해지며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됐다.
이날 트위터에서는 '정국데이'에 대한 폭발적 관심이 대거 쏠리며 '#HappyJKDay2022'와 '#OurGoldenStarJK'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 2위를 단숨에 장악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