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Yours 전세계 아이튠즈 1위' 방탄소년단 진 "아미 있어 OST도 부를 수 있던 것..아미덕에 웃고 웁니다"

  • 문완식 기자
  • 2021-11-07
방탄소년단(BTS) 진이 바쁜 와중에도 팬을 꼬박 찾아오는 다정함으로 팬심을 설레게 했다.

진은 지난 8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에 등장해 여러 사진과 댓글을 게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이날 진의 첫 게시물은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유어스)'를 녹음할 때 찍은 사진이었다.

작은 머리와 대조되는 넓은 직각 어깨와 훤칠한 키로 녹음에 집중하는 뒷모습은 단번에 여심을 사로잡았다.


진은 "석진아 반응 보고 있지?? ㅋㅋ"라는 팬의 글에는 "저 일중ㅠ"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일요일 저녁 시간까지도 일을 하는 바쁜 와중에 팬들을 찾아온 진의 팬사랑이었다.


그 몇시간 후 진은 자전거를 앞에 두고 엄지를 내미는 포즈로 퇴근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푸른색 후디와 트랙팬츠를 입은 진은 헬멧과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었다. 조막만한 얼굴이 다 가려져있지만 커다랗고 맑은 눈과 베일 듯한 높은 콧대 등 미의 남신다운 미모가 마스크를 뚫고 나왔다.

진이 자신의 이 글에 "사실 힘들어서 차에 자전거 넣어서 퇴근"이라고 남긴 댓글에서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아미들을 찾아온 팬을 생각하는 마음과 솔직한 매력까지 드러났다.

팬들은 "명화야 명화. 미술관에 있을것 같아. 아름다워 ㅠㅠ", "녹음하는 석진이의 뒷모습 멋지구나ㅠㅠ", "뒷모습까지도 너무 설레ㅠㅠ", "뒷모습도 너무 잘생겼네ㅠㅠㅠㅠ", "넓은 어깨, 콩알 애기머리 박박 ㅜㅜㅜ", "와 진 얼굴.. 가려도 와.. 하고 감탄하고 스크롤 내렸는데 자전거도 왜 이렇게 예뻐", "너무 귀여워 왕따봉둥이ㅋㅋㅋㅋ", "석진이 너무 다정하고 귀여워서 운다ㅠㅠㅠㅠ", "왕귀염둥이 세트세트 귀여워티비ㅠㅠㅠ 퇴근 잘해티비 사랑해", "주말에도 일이라니ㅠㅠ 우리 석진이 고생 많았어요", "왕퇴근둥이ㅠㅠ 왕라따둥이ㅠㅠ왕다정둥이ㅠㅠ왕성실둥이ㅠㅠ석지니 오늘도 너무 고생했고 조심히 잘들어가요. 유어스 노래 대박ㅠㅠㅠ", "일요일에도 고생 많았어. 매일 와주고 너무 예쁘고 고맙고ㅠㅠ", "왕퇴근둥이 내가 많이 사랑해", "솔직한 거까지 진짜 김석진 너무 매력 쩔어"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소문난 팬사랑꾼 진은 앞서 지난 6일에도 팬들을 찾았다.


진의 OST가 너무 좋다고 음원 나오는 내일까지 어떻게 기다리냐는 팬의 글에는 "나는 완곡 다 들었지롱"이라는 귀여운 댓글을 남겨 팬들을 웃음짓게 했다.

오늘도 자전거를 타고 퇴근했냐는 팬의 질문에는 "오늘 출근 안함ㅠ"이라는 댓글을 달았으며, 지리산 드라마 예고편을 봤냐는 애정이 담긴 팬의 글에는 "저도 드라마 본방 봤어요. 언제 나오는지 bgm만 들리면 어 나오나? 했음ㅋㅋㅋㅋㅋㅋㅋ"이라는 댓글을 남겨 'Yours'가 드라마에 나오길 기대한 마음을 드러냈다.


진이 자신에게 자신감을 얻고 나를 사랑하라고 가르쳐줬다며 깊은 애정을 드러낸 외국팬의 글에는 "아미가 있어서 ost도 부를 수 있던거죠. 저야말로 아미덕에 웃고 웁니다"라는 댓글로 팬들을 향한 큰 사랑을 고백해, 감동받은 팬들은 "역시 김석진하길 잘했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진 특유의 청아하며 아름다운 음색과 깊은 호소력이 돋보이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OST 'Yours' 음원이 7일 오후 6시 (한국시간) 공개됐다.


진의 첫 솔로 OST이기도 한 'Yours'는 전세계 아이튠즈(Worldwide iTunes)송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7시간 30분 만에 아이튠즈(iTunes)에서 80개국 1위를 기록한 역사상 가장 빠른 솔로곡이 됐다.

미국 아이튠즈에는 한국 ost 중 가장 빠른 시간에 1위를 차지한 노래로 기록됐다.


월드뮤직 어워즈(World Music Awards) 공식 트위터 계정은 진의 OST 'Yours'가 미국을 포함한 82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차지했고 2021년 아이튠즈에서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K팝 솔로곡이 됐다고 밝혔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