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생일 맞은 몬스타엑스 주헌, 글로벌 올라운더 아티스트가 되기까지[★FOCUS]

  • 공미나 기자
  • 2021-10-05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주헌이 생일을 맞은 가운데, 글로벌 팬들의 열띤 축하를 받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6일 몬스타엑스 공식 트위터에 '#오늘은 너의 날이야 주헌', 'HBDtoJOOHONEY'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주헌의 생일을 기념한 축전 콘텐츠들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 주헌은 블랙 슈트 스타일링으로 훈훈한 비주얼의 정석을 드러내는가 하면, 돌잡이 콘셉트로 몬베베(공식 팬클럽명)를 향한 하트 팻말을 집어내며 신선한 축전 콘텐츠도 자랑하고 있다.

전세계 팬들의 축하도 쏟아졌다. 'HBDtoJOOHONEY'라는 해시태그는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 주헌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주헌은 데뷔 때부터 남다른 프로듀싱 능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자작곡 '출구는 없어', 'One Love(원 러브)', 'Blue Moon(블루 문)'으로 데뷔앨범을 채운 주헌은 매 앨범마다 꾸준히 자신의 노래를 실었다. 올해 6월 발매한 미니 9집 'One Of A Kind(원 오브 어 카인드)'의 'GAMBLER(갬블러)'로 첫 타이틀 프로듀싱까지 참여하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주헌의 첫 타이틀 'GAMBLER'는 미국 유력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1 MTV VMA'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것은 물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커리어 하이라는 뜻깊은 의미까지 더했다.

주헌은 씨스타와 매드 클라운, 정기고, NS윤지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피처링으로도 존재감을 다졌다. 그룹과 개인을 오가는 활발한 활동을 비롯해 몬스타엑스 앨범으로 성장 계단을 밟아온 주헌은 'RED CARPET(레드 카펫)', 'PSYCHE(싸이키)' 등의 믹스테이프로 자신만의 고유한 음악 세계를 펼쳤고, 'PSYCHE'는 미국과 호주,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16개 지역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1위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 등의 성과를 내며 그의 메시지가 리스너에게도 통했음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주헌은 JTBC '힙합의 민족'에서 최연소 프로듀서로 출연해 김영옥 선생님과의 '할미넴' 케미로 화제를 불러 모으는가 하면, MBC '복면가왕'에선 랩이 아닌 보컬리스트로서의 섬세한 보이스를 뽐내 퍼포먼스와 보컬, 랩, 프로듀싱까지 다 되는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해 보였다.


이처럼 주헌은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 달리 팀 내 애교 담당이자 반전 매력의 소유자로 다재다능함을 선보이고 있고, MBC 라디오 '아이돌 라디오 시즌2'의 DJ부터 최근 의류 브랜드의 전속 모델까지 발탁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넓혀나가고 있다.

한계 없는 성장으로 전 세계를 누비고 있는 주헌이 계속해서 쌓아나갈 커리어에 기대가 모인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