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 MV 9600만뷰 돌파..전 세계 사로잡은 진정성 그리고 위로

  • 문완식 기자
  • 2021-09-10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뮤직비디오가 9600만 뷰를 돌파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 '에피파니'는 9월 8일 96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는 지난 8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1억 4800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지난 2일 멜론에서 전체 감상자 220만을 달성해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에피파니'는 진의 맑고 깨끗한 미성이 곡의 도입부에서부터 시작되어 곡이 절정에 다가갈수록 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마음을 울리는 곡이다. 자기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자기 자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보고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러브 유어 셀프 투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빈 킴(Kevin Kim)은 자신의 책에서 "러브 유어 셀프 투어 때부터 진이 '에피파니'를 정말 많이 불렀기 때문에, 그의 노래 실력은 완벽했다"며 진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때의 모습을 언급했다.

영국 매거진 태틀러(TATLER) 아시아판(홍콩 필리핀)은 "진은 '에피파니'에서 불안과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고군분투했다. 아름다운 편곡과 진의 부드러운 보컬, 그리고 깊은 감동을 주는 가사로 인해 이 곡은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이 좋아하는 노래이다"라고 '에피파니'를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에피파니'는 진의 진정성과 위로로 공개 3년이 된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Epiphany, BANGTANTV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Epiphany'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