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으로 1위 행진..음방 5관왕 달성

  • 공미나 기자
  • 2021-09-09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소리꾼'으로 음악 방송 5관왕을 달성하며 K팝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8월 23일 두 번째 정규 앨범 'NOEASY'(노이지)와 타이틀곡 '소리꾼'을 발매한 스트레이 키즈는 9월 8일 방영된 MBC M과 MBC 에브리원의 '쇼! 챔피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음방 5관왕을 기록했다. 앞서 '소리꾼'은 1일 '쇼! 챔피언', 2일 Mnet '엠카운트다운', 3일 KBS 2TV '뮤직뱅크', 5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휩쓸며 스트레이 키즈에게 데뷔 첫 지상파 1위 트로피를 안긴데 이어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멤버들은 "'소리꾼' 활동 내내 행복한 일이 가득하다. 2주 연속 1위를 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우리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더 열심히 노력해서 '매일매일이 기대되는 그룹'이 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신곡 '소리꾼'은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곡 작업에 참여해 '누가 뭐라고 하든지 기죽지 않고 줏대를 지키겠다'는 굳은 신념을 스트레이 키즈 특유의 화법으로 풀어냈다. 국악의 다양한 소리에 웅장한 사운드를 더해 강렬한 '마라맛 장르'의 매력을 십분 살렸고, 멤버들은 무대 위에서 탄탄한 라이브와 파워풀한 군무를 비롯해 구름을 타고 떠다니는 듯한 퍼포먼스, 도깨비 손 모양 등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인기에 화력을 더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전 세계 팬들의 열렬한 응원에 힘입어 지난 3일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정규 2집 수록곡 'The View'(더 뷰) 비디오를 공개했다. 청량한 사운드 위 "파란 하늘 속 수영하는 구름 잠수함 계속 내 눈앞에 보이는데 혹시 꿈은 아니겠지 그 정도로 예뻐", "답답히 막힌 어제와는 달리 갑갑한 맘도 없이 편해"라는 희망찬 노랫말과 더불어 탁 트인 넓은 들판, 푸른 하늘, 까만 밤바다 등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 여행을 떠난 듯한 대리만족을 선물했다.

카리스마부터 싱그러움까지 스트레이 키즈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신보 'NOEASY'는 호성적을 달성하며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입지를 공격적으로 넓히고 있다. 새 앨범은 지난달 31일 기준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10만 장을 돌파해 JYP에서 제작한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링 기록을 수립했고, 9월 4일 자 미국 빌보드 차트 히트시커스 앨범 4위, 월드 앨범 5위에 올랐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