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일본 OST 2곡 아이튠즈 최대 음원 시장 8개국 1위 '전세계 최초'..美매체 "퍼펙트 올킬"

  • 문완식 기자
  • 2021-04-06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아이튠즈의 세계 최대 음원 시장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일본어 OST 2곡을 전세계 최초로 보유하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미국 매체인 'allkpop'(올케이팝)은 방탄소년단 일본 베스트 앨범 선 공개곡 '필름 아웃이 지난 2일 발매된 이후 24시간 만에 일본과 전세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며 음원 기록을 주목해 보도했다

매체는 '필름 아웃'이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 모라, 레코초쿠 데일리 차트에서 1위로 데뷔했다고 전했다.


특히 '필름 아웃'은 발매 24시간 이내 아이튠즈의 세계 최대 음원 시장 8개 국가인 미국, 일본,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캐나다, 네덜란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일본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 수록곡이자 정국의 자작곡 '유어 아이즈 텔'(Your Eyes Tell) 또한 미국, 일본,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캐나다, 네덜란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오른 바 있다.

정국이 작곡에 참여한 '필름 아웃'은 일본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OST 이며 '유어 아이즈 텔'은 소지섭, 한효주 주연의 감성 멜로 '오직 그대만' 리메이크작인 일본 영화 '유어 아이즈 텔'의 OST 이기도 하다.

이에 매체는 "해당 2곡의 OST는 아이튠즈의 세계 최대 음원 시장 8개국(미국 일본 영국 호주 프랑스 독일 캐나다 네덜란드)에서 1위를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유일한 일본어 노래"라고 덧붙였다.

한편, '필름 아웃'은 발매 24시간 이내에 91국가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보여줬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