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Star'(스타)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2일(한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의 'Star'는 2월 14일부터 2월 20일까지 '미디어베이스 톱40' 팝 라디오 차트 집계 결과, 32위를 기록하며 5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Star'는 미국 대표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신청된 곡 1위로 5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쾌거도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 2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 MRC 데이터 기준으로 플레이수 9.4% 증가율로 34위를 기록했다.
이달의 소녀의 이 같은 기록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 활동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경신되는 등 새로운 글로벌 케이팝 대세의 성장을 입증한 것이다.
또한 수록곡 'Star'가 미국에서 역주행하며 포브스와 빌보드 등 외신의 다채로운 극찬을 받고 유명 라디오 매체들과 언택트 인터뷰를 진행, 이달의 소녀 신드롬을 불러 일으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Star‘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이달의 소녀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국내에선 후속곡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 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예능, OST,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