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라인뮤직 재팬 2020 BTS 솔로곡 1위..日 핫인기

  • 문완식 기자
  • 2021-02-13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필터'(Filter)가 스포티파이(Spotify), 멜론(Melon)에 이어 2020년 BTS 최고 솔로곡으로 라인 뮤직(LINE Music)을 평정했다.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중 하나인 라인 뮤직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곡 '필터'는 '라인 뮤직 2020년 연간 K팝 톱100'에서 59위에 올라 방탄소년단 모든 솔로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지민의 '필터'는 프로모션 없는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빠른 기록으로 음원 질주 중인 스포티파이와 '멜론 2020년 연간 차트' 등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메이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명실상부 방탄소년단을 대표하는 솔로곡으로 자리 잡았다.



음원 공개 후 빌보드 재팬(Billboard JAPAN) '핫100' 싱글차트와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정규 4집에서 타이틀곡 '온'(ON) 다음으로 가장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수록곡인 지민의 프로듀싱곡 '친구' 또한 '라인 뮤직 2020년 연간 K팝 톱100' 23위에 올라 일본 내 지민의 폭발적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미국 K팝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리드 보컬이자 메인 댄서 박지민은 '라인 뮤직 재팬'에서 솔로곡 '필터'가 59위로 방탄소년단 솔로곡 1위, '친구'가 전체 23위에 올라 또 하나의 메이저 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수 많은 후배들로부터 롤모델로 손꼽혀 '아이돌의 바이블'로 불리고 있는 지민은 최근 7인조 보이그룹 킹덤(KINGDOM)의 단, 아서 등에 이어 일본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듀스 101 재팬2' 연습생들에까지 수차례 롤 모델로 언급되며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민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영향력의 보이그룹 멤버답게 주요 글로벌 음악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서 음악적 가치를 인정 받아 막강한 존재감의 아티스트로서 단기 화제성에 그치지 않는 꾸준한 음원 성과로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