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관희 "홍진경, 연애 잘 몰라" 비하 논란..결국 삭제 엔딩[스타이슈]

  • 윤상근 기자
  • 2026-01-30



'솔로지옥3' 출연자인 농구선수 이관희가 홍진경에게 무례한 발언을 쏟아낸 이후 해당 영상을 결국 삭제했다.

이관희는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솔로지옥5 리뷰 같이 볼 사람'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3'에 함께 출연했던 윤하빈과 함께 '솔로지옥5'를 시청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관희는 홍진경이 한 출연자의 발언에 반박하자 발끈하더니 "내가 사실 이 얘기를 하고 싶었다. (홍)진경 누나는 연애도 잘 모를 것 같은데 저기서 연애 훈수를 두는 게 화가 난다"고 말했다.


윤하빈이 "(홍진경은)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지 않냐"고 말했음에도 이관희는 "결혼하면 나보다 나은 거냐. 나도 결혼할 건데"라고 받아쳤다.

이관희는 "MC 덱스, 한해, 이다희는 다 인정한다. 그런데 진경 누나는 솔직히 이해를 못하겠다. 연애를 나보다 더 잘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홍진경을 저격했다. 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카메라를 향해 "누나는 나랑 안 맞는 것 같다. 잘 좀 해라. 재미없다"고 말한 뒤 혼자 웃음을 터뜨렸다.

이후 30일 기준 현재 해당 영상은 삭제됐으며 이관희는 이에 대한 사과나 해명을 하지 않고 있다.

이관희의 무례한 발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솔로지옥3' 출연 당시 여성 출연자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고 손으로 지목하며 "쟤, 얘, 얘"라고 말해 뭇매를 맞았다.


또한 지난 2024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솔로지옥3' 리액션 영상에서도 여성 출연자와 대화하는 장면을 보던 중 "나는 느꼈다. 얘(여성 출연자)는 쉽지 않다. 내가 눌러줘야겠다고 느꼈다"고 발언해 또 한번 비판을 받기도 했다.

한편 이관희가 홍진경에 대해 무례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다수의 누리꾼들은 "예의와 눈치가 이렇게 없을 수 있냐" "어쩌면 이렇게 무례할 수 있냐" "소신 발언과 무례함의 차이를 모른다" "MC가 훈수를 둬야지 그럼 무슨 말을 해야 하는 건가" "할 말 못 할 말은 구분해야 되는 거 아니냐" "홍진경 없으면 '솔로지옥' 안 돌아가는 거 본인만 모르나 보다" "홍진경한테 악감정 있는 건가" "어디까지 무례할 수 있을까" 등 댓글을 남기며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윤상근 기자 | sgyoon@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