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아이돌Pick크닉' 우주소녀, 게임→율무백숙 먹방까지..즐거운 연천 여행기 오늘(14일) 공개

  • 문완식 기자
  • 2020-12-14


걸그룹 우주소녀(WJSN)이 U+아이돌라이브를 통해 경기도 연천 여행을 공개한다.

14일 공개된 U+아이돌라이브 '아이돌Pick크닉'에서는 자연과 과거가 숨 쉬는 좋은 사람들의 평화 도시, 경기도 연천에서 특산물과 함께하는 우주소녀의 다양한 체험이 그려진다.

앞서 진행된 촬영에서 우주소녀는 미국 빌보드에 진입해 이목을 끈 'BUTTERFLY'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여행의 시작을 알렸다. 퍼포먼스 이후 우주소녀는 글로벌 그룹다운 유창한 영어 실력을 선보이며 현장에 있던 제작진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역대급 치열했던 센터 쟁탈전 게임을 거쳐 승리한 오프닝 센터 설아는 원래 악착같이 하지 않지만, '아이돌Pick크닉'이어서 열심히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감을 듣던 석진이 많이 얌전 해졌다며 라디오 진행하던 시절 설아와 수빈이 고정 게스트였던 과거를 밝혔다.

설아도 좋은 이야기 많이 해주셨다며 돈 많이 벌라며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지에 대한 강연을 했던 석진의 조언을 공개했다.

이어서 설아의 이색적인 자리 배치가 이어졌는데, '아이돌Pick크닉' 최초로 '쪼꼬미'와 '길쭉이'로 나뉘며 키순으로 자리 배치를 진행했다.

특히, 얼떨결에 길쭉이 라인에 서게 된 MC 승윤은 설상가상으로 멤버 중 가장 키가 큰 은서가 옆으로 오자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아이돌Pick크닉'의 상징 홍보 요정 선발을 예고하며, 홍보 요정은 미소를 읽지 말아야 한다는 말에 우주소녀만의 '3종 미소'를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본격 여행 시작 전, 우주소녀는 팀을 나눠 제시어를 보고 표정으로만 설명하는 릴레이 게임 '눈으로 말해요'를 진행했다. A팀 보나, 루다, 다원, 다영, 연정과 B팀 설아, 엑시, 수빈, 은서, 여름이 팀으로 나눠 이긴 팀이 장소 선택과 새싹 배지를 쟁취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다영이 첫 번째 주자로 나서며 A팀의 '눈으로 말해요'가 먼저 진행됐다. 그러나 '가려움'이 '수줍음'으로 변질되면서 비난을 받은 다영은 자진 납세하며 맨 뒤로 자리를 옮겨가고, 연정이 첫 번째 주자가 되며 A팀은 승리의 의욕을 불태웠다.

A팀 게임이 끝나고 B팀 게임이 진행됐는데, 이미지를 포기하며 불태운 은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슬픔'이 수빈에서부터 '입만 벌린'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변질이 되자 은서와 엑시의 분노가 폭발했다는 후문이다.

게임 결과 A팀은 '작은 고추가 맵다', B팀은 '꿩 대신 닭'을 선택해 장소를 이동했다.

마을 이장 승윤과 함께 '작은 고추가 맵다'로 장소로 이동한 보나, 루다, 다원, 다영, 연정은 경기도 연천의 농촌 마을 '푸르내 마을'을 방문했다.

마을에 도착해 농촌 길을 걸으며 다영은 공기 좋고 밭이 있어야 하고, 조건이 갖춰져야 이런 냄새(시골 향)가 날 수 있거든요~ 그만큼 공기가 좋다는 이야기다하는 등 푸르내 마을 농촌 향기에 흠뻑 취한 모습을 보였다.

농촌을 만끽한 후에 푸르내 마을 상징인 숙성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인삼 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했다.

연정은 보약이지 보약이라고 하자 다영도 이어서 아침마다 진액처럼 한 숟가락씩 퍼먹어야 할 것 같아요. 홍삼 진액처럼이라며 만들기 전부터 설레는 모습을 보였다.

승윤과 멤버들은 고추장 재료인 인삼 조청 맛을 보며 인삼의 향기를 가득 느끼는 등 인삼 조청에 심취했다. 본격 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했는데, 만들기 시작 초반부터 조청을 잘 끓이면서 졸인 다원은 마을 어머니의 한 표를 받으며 인삼 고추장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인삼 고추장 만들기를 완성한 승윤과 멤버들은 인삼 고추장 CF를 제작했다. 멤버들이 돌아가며 본인의 개성을 살린 CF를 찍었는데, 마을 어머니들과 승윤의 입가에 미소가 끊이질 않았다.

멤버들에 이어 승윤도 CF 도전을 했는데 승윤의 CF를 보던 멤버들과 어머니들이 소리를 지르며 말렸다는 후문이다.



설아, 엑시, 수빈, 은서, 여름과 청년회장 석진이 '꿩 대신 닭'으로 찾은 장소는 연천의 특산물 율무로 만든 백숙이었다.

엑시는 은서는 맛깔나게 먹고, 여름이는 많이 먹는다며 우주소녀의 먹방 팀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율무 백숙이 등장하자 멤버들은 큰 환호성을 지르며 다리가 (팔뚝)이만해!!”라고 하는 등 꾸밈없는 리액션을 터뜨렸다.

율무 백숙이 차려진 후에 '촉' 좋은 우주소녀 멤버들이 게임해야 먹을 수 있는 그런 거 아니죠?라고 하자 뜨끔한 석진은 모든 방송이란 게 다 먹을 수 없어요라며 게임을 예고했다.

게임에 앞서 석진은 압도적인 크기의 다리를 뜯으며 먹방을 해 멤버들의 승부욕을 자극했다.

이어진 율무 백숙집에서 시작된 게임은 '꼬꼬' 게임으로 영화의 대사를 '꼬꼬'로 말하는 게임이었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의 명대사로 가장 먼저 정답을 맞히며 '꼬꼬' 게임 에이스로 떠오른 엑시는 율무 백숙을 맛본 뒤 살아있눼~라며 유쾌한 맛 표현까지 선보였다.

또 다른 에이스 설아는 석진이 대사를 말하기 전 자세로만 추리해 정답을 맞혀 현장을 놀라게 했다.

이어 수빈과 은서도 정답을 맞히며 먹방 라인에 합류, 좌절한 여름은 율무 백숙을 먹기 위해 석진의 제안대로 개인기 열전을 선보였다.

하지만 먹방을 시작한 뒤 석진과 멤버들이 율무 백숙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여름에게는 관심이 없자 외로운 절규를 했다는 후문이다.

'꼬꼬' 게임에 이어서 사투리 에이스로 떠오른 엑시는 경상도 사투리뿐만 아니라 강원도 사투리까지 사수해 청년회장 석진 취향 저격에 성공하며 새싹 배지를 싹쓸이했다.

우주소녀의 연천 여행은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모바일과 IPTV에서 14일 오후 5시에 만나볼 수 있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 25번에서 17일 오후 4시 25분과 오후 8시 20분에, 더라이프(U+tv39번, 헬로비전 38번)’에서 17일 오후 9시에 TV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