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손민수♥' 임라라, 산후 우울증 위험 "회복 느려..눈물 주룩주룩"[엔조이커플]

  • 김나연 기자
  • 2025-11-30
코미디언 임라라가 출산 후 고충을 밝혔다.

30일 유튜브채널 '엔조이커플'에는 '오지마 산후우울증. 빵먹다 눈물 줄줄. 목욕하는 강단이 보고 힘내요 엄마'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임라라는 산후검진을 받기 위해 병원으로 향했다. 그는 "아기 낳고 한 달인가 두 달 사이에 받으면 좋다고 한다. 제가 몸이 안 좋았으니까 가까운 병원으로 산후 검진 예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산후 우울증도 올려고 하는지 새벽에 눈물이 주룩주룩 난다. 호르몬 변화 때문인지, 회복 안 된 몸으로 잠도 못 자고 육아하려니까 힘들다"며 "출산한 지 한 달 돼가는데 제왕절개 라인 피딱지도 안 없어졌다. 배가 튀어나온 거는 회복하는 데 6개월 걸린다고 한다. 찢어진 배꼽도 아직 아프다"라고 전했다.

그는 "임신과 출산 관련한 내용을 찾아보다가 스트레스 받을 거 같아서 안 찾아봤는데 모르고 당하니까 데미지가 크다"라며 "내가 왜 이런 내용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기 시작하냐면 출산 선배들에게 위로도 얻고 동지애도 생겼다. 산후 출혈도 있고 힘든 과정을 공개하면서 응원을 많이 받았다. 근데 나보다 심각한 엄마들도 많더라. 그분들도 너무 대단하신 게 나한테 그거로 '나만큼 아니니까 힘내라'라고 응원을 주시더라"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임라라는 "방송하는 분들 중에 '30일 만에 다이어트 해서 나오는 분들도 많은데 왜 나만 회복이 더딜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회복이 더딘 분들은 복귀를 못하니까 방송에 나와서 말을 못했던 것"이라며 "나 같은 사람은 회복이 더뎌서 방송을 못했던 거다"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