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2025년 최고 아티스트..아홉, '케이팝업 차트쇼' 3관왕 차지

  • 이승훈 기자
  • 2025-11-29

보이 그룹 아홉(AHOF)이 11월 최고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아홉(스티븐, 서정우, 차웅기, 장슈아이보, 박한, 제이엘, 박주원, 즈언, 다이스케)은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ENA 월간 음악 프로그램 '케이팝업 차트쇼'에 출연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장 먼저 아홉은 ENA 라이징 스타상의 주인공으로 호명됐다. 이어 이들은 ENA 팬스 초이스와 ENA 케이팝업 베스트 뮤직상까지 연달아 수상하며 '케이팝업 차트쇼'에서만 3관왕을 기록했다.

지난 7월 첫 출연 당시 ENA 라이징 스타와 ENA 케이팝업 베스트 뮤직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던 아홉이다. 이번 컴백에서는 팬스 초이스까지 더해 '케이팝업 차트쇼'의 트로피를 올킬하며 더욱 견고해진 팬덤과 음악적 존재감을 입증했다.

수상 직후 아홉은 "우리 포하(FOHA, 공식 팬클럽명) 정말 고맙고 사랑한다. 무대 오르기 전에 긴장을 많이 하는데 포하만 보면 긴장이 싹 사라질 정도로 행복한 추억만 쌓고 간다. 앞으로 더 좋은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팬들에게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아홉은 두 번째 미니앨범 'The Passage(더 패시지)'의 타이틀곡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싫어해' 무대도 선보였다. 러프한 감성과 아홉만의 폭발적인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퍼포먼스는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자아냈다.

서정우와 차웅기의 스페셜 MC 호흡 역시 방송의 재미를 더했다. '서정웅기' 조합으로 뭉친 두 사람은 센스 넘치는 진행과 하이 텐션을 뽐내며 방송 내내 활기를 불어넣었다. 아울러 이들은 출연진들의 무대 소개부터 인터뷰까지 매끄럽게 소화하며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아홉은 연초까지 바쁜 활동을 이어간다. 이들은 12월 6일과 7일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AAA 2025'와 'ACON 2025'를 시작으로 19일 KBS '2025 가요대축제 글로벌 페스티벌', 25일 '2025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2026년 1월 3일과 4일에는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데뷔 첫 국내 단독 공연인 '2026 AHOF 1st FAN-CON <AHOFOHA : All time Heartfelt Only FOHA>(2026 아홉 1st 팬-콘 <아홉포하 : 올 타임 하트펠트 온리 포하>)'를 개최하고 팬들과 새해를 연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