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MBC, 故 이순재 다큐 특별 편성..28일 방송 예정[공식]

  • 김노을 기자
  • 2025-11-26
MBC가 배우 고(故) 이순재의 다큐멘터리를 특별 편성한다.

26일 MBC 측에 따르면 오는 28일 고 이순재를 기리기 위한 다큐멘터리를 특별 편성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프로그램 연출은 'PD수첩'의 김호성 PD가 맡았다. 다만 긴급 편성인 만큼 방송 시간, 내용 등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앞서 고 이순재는 25일 새벽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의 빈소는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7일 오전 6시 20분 엄수된다. 장지는 경기 이천 에덴낙원이다. 상주로는 아내와 두 자녀가 이름을 올렸다.

고인은 1956년 연극 데뷔작 '지평선 너머'를 시작으로 '로미오와 줄리엣', '청기와집',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게트', '우리 읍내', '춘향전', '빠담빠담빠담', '세일즈맨의 죽음', '돈키호테', '앙리 할아버지와 나', '그대를 사랑합니다', '리어왕' 등을 통해 무대에 올랐다. 또한 드라마 '동의보감', '보고 또 보고', '삼김시대', '목욕탕집 남자들', '야인시대', '토지', '사모곡', '허준', '상도', '이산',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뚫고 하이킥', '개소리'에 출연하며 연극, 방송, 영화 등 분야를 막론하고 활약했다.

지난해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중단한 고 이순재는 그간 건강 악화로 재활 치료를 받아왔다.
김노을 기자 | kim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