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JYP 글로벌 아티스트' 야오천, 애플뮤직 'C팝 트렌드: 2025 연간 베스트' 차트 선정..오늘(24일) 새 싱글 발표

  • 문완식 기자
  • 2025-11-24
애플뮤직 연간 베스트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글로벌 아티스트 야오천(YAOCHEN)이 24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

JYP 중국 법인 JYP 차이나 소속 야오천이 지난 4월 28일 발매한 싱글 '?看?景我看? (EYES ON YOU)'(니칸풍징워칸니 (아이즈 온 유))로 최근 애플뮤직이 선정한 'C-Pop 潮: 2025 연간 베스트' 차트에 이름 올렸다. 1년간 C팝의 유행 트렌드를 대표하는 총 50곡을 정하는 해당 차트에 야오천이 글로벌 유수 아티스트와 함께 리스트에 포함되어 영향력을 입증했다.

중국 음악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야오천은 현지시간 기준 11월 24일 오후 12시 새 싱글 '右肩的?定 (Our promise)'(요우지앤더위에딩 (아워 프라미스))를 발매한다. 늘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을 향한 진심을 담았고 따뜻하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팬들과의 돈독한 유대감을 표현한다.
야오천은 최근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활약세를 잇고 있다. 지난 8월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야외 캠핑장에서 단독 공연 '만리택일 스페셜 파티'를 성료했고 이외에도 '심양 장미 뮤직 페스티벌', '닝보 샹산 북위 30도 랑챠오 뮤직 페스티벌' 등 현지 대형 음악 축제 무대에 올라 존재감을 빛냈다. 지난 8월 마카오에서 열린 2025 TMEA(Tencent Music Entertainment Awards)에서 '올해의 실력파 아티스트상', 9월 베이징에서 개최된 2025 WMA(WEIBO MUSIC AWARDS)에서는 '올해의 퍼포먼스 가수상'을 수상했다.

JYP 차이나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중국 시네마 시장 점유율 1위 영화 드라마 제작 및 배급사 완다픽쳐스와의 협업을 통한 연기 활동에도 나서며 반경을 넓힌다. 완다픽쳐스가 제작한 작품 '만고최강종'(万古最强宗), '요안'(耀眼) 등 야오천이 출연한 5개 작품은 2026년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창조영2019'를 통해 보이그룹 R1SE(라이즈)로 데뷔한 야오천은 2021년 솔로 가수로 활동하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분야를 막론한 '올라운더 엔터테이너' 진가를 발휘 중인 야오천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