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싸이커스(xikers)가 무대 위를 가득 채우는 에너지 '슈퍼파워'로 또 한 번의 성장 챕터를 연다.싸이커스(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는 30일 여섯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레킹 더 하우스(HOUSE OF TRICKY : WRECKING THE HOUSE)'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싸이커스는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5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스퍼(HOUSE OF TRICKY : SPUR)' 이후 약 7개월 만에 신보다.
세은은 "오랜만에 하는 컴백이다. 기다림의 시간이 길었던 거 같다. 길게 느껴진 만큼 열심히 준비했다. 컴백하기 전에 콘서트나 투어도 하면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장한 저희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유준은 "팬분들이 보고 싶어 하는 만큼 저희도 팬분들이 보고 싶었다. 이번 활동을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레킹 더 하우스'는 싸이커스가 데뷔 때부터 2년 7개월간 이어온 세계관 '하우스 오브 트리키'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완결편이다. 10개의 푸른 불꽃이 된 싸이커스가 '트리키 하우스'를 무너뜨리고 세상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진식은 "이번 앨범은 '하우스 오브 트리키' 시리즈의 결말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이나 수록곡이 임팩트 있는 곡이 많다"며 "다양한 장르의 곡 즐기기도 좋은 앨범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 현우는 "이번 앨범이 마지막 완결편 같은 앨범인데 마무리를 잘하고 화려하게 장식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재는 "하나의 챕터가 마무리된다는 것은 또 다른 챕터의 시작을 알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싸이커스의 다음을 기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헌터는 "'슈퍼파워'는 힙합곡이기도 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곡이라 전작보다 힙한 모습이랑 에너지를 보여주려고 했다. 시작할 때 모여서 춤추는 부분이 있는데 보셨을 때 가장 인상 깊을 것"이라며 "마지막에 댄스 브레이크에서 모자를 쓰고 춤을 추는 부분이 있는데 분위기가 확 바뀌는 부분이 있어서 포인트로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거 같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작사에는 민재, 수민, 예찬이 참여해 싸이커스만의 음악적 색깔을 더했다. 예찬은 "전작은 듣는 분들을 고려해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우리가 잘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결과물을 들었을 때 저도 만족했다. 대중분들이 들을 때도 색다르게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렇다면 이들의 '슈퍼파워'의 원천은 무엇일까. 유준은 "팬분들 앞에서 멋있고 만족할 수 있는 무대를 해야 힘이 나는 거 같다. 그리고 무대 위에서 팬분들로 인해 힘을 많이 받는다"고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예찬은 "멤버들에게 힘을 얻는 편이다. 한 명 한 명 볼 때마다 실력이 늘고 있다. 저도 그런 '슈퍼파워'가 나타나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싸이커스는 지난 2023년 데뷔해 올해 데뷔 2주년을 맞았다. 이들은 데뷔 12일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에 진입하며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선배 에이티즈의 뒤를 이어 글로벌 루키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훈은 "에이티즈 선배님들 북미투어 오프닝 무대에 서게 되면서 감탄했었는데 '얼른 큰 무대에서 공연해봐야 늘 것'이라고 조언을 많이 해줬다. 무대 매너나 퍼포먼스 관련해서도 자주 질문드리고, 선배님들이 조언해 줬다"고 밝혔다.

세은은 "전작들이 빌보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보니까 기대하면서 준비한 것은 맞다. 이번 컴백 전에 미국 투어도 했었고, 에이티즈 선배님들의 공연 오프닝 무대도 했다 보니까 어떤 걸 해외 팬분들이 더 좋아할지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며 "이전에 쌓아왔던 경험을 토대로 멋지게 할 것이다. 좋은 결과가 나온 거 같다. 성적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 같다"고 말했다.싸이커스는 음악방송 1위, 빌보드 차트 진입을 목표로 더욱 힘찬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민재는 "싸이커스만의 '슈퍼파워', 구애받지 않는 남다른 기세가 있다. 큰 무대, 무대를 설 때마다 겁먹지 말자고 한다. 우리가 재밌으면 보시는 분들도 재밌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하는 그룹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얘기했다.
- Any copying, republication or redistribution of STARNEWS’s content is express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of STARNEWS. lang_detail_copyright infringement is subject to criminal and civil penalties.
- Any copying, republication or redistribution of STARNEWS’s content is express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of STARNEWS. lang_detail_copyright infringement is subject to criminal and civil penalti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