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최고의 겨울 노래' 방탄소년단 뷔 '윈터 어헤드', 스포티파이 5억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5-10-27
방탄소년단(BTS) 뷔의 '윈터 어헤드'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뷔가 박효신과 협업한 '윈터 어헤드'(Winter Ahead(with Park Hyoshin))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뷔의 '러브 미 어게인', '슬로우 댄싱', 'FRI(END)S', '윈터 어헤드' 4곡이 5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윈터 어헤드'는 뷔가 군 복무 중인 2024년 11월 29일 발매된 곡으로, 일체의 활동이 없는 가운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차트 진입을 비롯해,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홀리데이 톱 100' 차트 62위로 데뷔했다.

뷔는 'Christmas Tree', 'White Christmas', '윈터 어헤드'까지 총 3곡을 '홀리데이 톱 100'에 차트인 시켰으며,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3곡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경신했다. 이 기록들은 K팝 아티스트로서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윈터 어헤드'는 빌보드와 함께 팝 차트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싱글 차트에도 진입했으며 '싱글 다운로드', '싱글 세일즈' 차트에도 각각 1위, 2위에 데뷔하며 뜨거운 인기를 뽐냈다.

'윈터 어헤드'는 뷔의 취향이 오롯이 반영된 곡으로, 색소폰과 트럼펫,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프리페어드 피아노(내부에 다양한 물체를 넣어 소리를 변형한 피아노) 연주가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재즈곡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아름다운 영상미와 혼란스러운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한 뷔의 완숙한 연기로 극찬을 이끌어 냈다.
뮤직비디오의 글로벌 인기의 지표인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 고음질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의 '글로벌 톱 비디오' 차트에서는 K팝 아티스트 최장기간 1위를 기록했으며, 각국의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윈터 어헤드'를 '이번 시즌을 위한 최고의 겨울 노래 27선'(The 27 Best Winter Songs for the Season)에 선정했다.

빌보드는 "'윈터 어헤드'는 추운 계절의 첫날을 떠올리게 한다. 두 사람의 조화는 신선한 눈 결정체처럼 느껴진다"는 감상평과 함께 "이 곡의 유효 기간은 12월 25일을 넘길 것이다"라며 오랫동안 사랑받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윈터 어헤드'는 빌보드 선정 '2024년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 1위에도 올라 대중적인 성공을 알렸다.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