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에스파 '리치 맨', 중독성·캐치한 퍼포먼스..거침없는 에너지

  • 허지형 기자
  • 2025-09-02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리치맨(Rich Man)'으로 강렬한 에너지를 담은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에스파는 9월 5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치맨'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다채롭고 트렌디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돼, 에스파의 한층 성장한 음악 세계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동명의 타이틀곡 '리치맨'은 귀를 사로잡는 거친 일렉 기타 사운드가 포인트인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탑라인과 다양하게 전개되는 밴드 사운드가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과 어우러져 거침없는 에너지를 전한다.

이번 곡의 퍼포먼스는 손동작을 활용한 간결하고 캐치한 동작들로 이루어져 누구나 따라하기 쉽게 구성된 동시에, 멤버 각자의 개성과 색깔을 주는 안무와 후반부로 이어질수록 강렬한 에너지와 기승전결을 보여주는 안무로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에스파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치맨'은 타이틀 곡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인 '드리프트(Drift)', 상대의 가식적인 모습을 'Bubble'에 비유한 '버블(Bubble)', 몽환적인 R&B 장르의 '카운트 온 미(Count On Me)', 경쾌한 트랙사운드가 특징인 '엔젤 #48(Angel #48)', 미디엄 템포의 팝 곡 '투 더 걸스(To The Girl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에스파 미니 6집 '리치맨'은 9월 5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허지형 기자 | geeh20@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