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엑소 찬열, 솔로 데뷔 1주년 기념 공연 '전석 매진'

  • 김수진 기자
  • 2025-09-01

엑소 찬열(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솔로 데뷔 1주년을 팬들과 기분 좋게 기념했다.

8월 31일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20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 'CHANYEOL [Upside Down : Sound Stage]'(찬열 [업사이드 다운 : 사운드 스테이지])는 찬열의 솔로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열린 공연으로,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수많은 팬들의 환호성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에서 찬열은 엑소엘과 보낸 지난 1년을 추억하듯 여름의 계절감을 듬뿍 담은 'Ocean Drive'(오션 드라이브)와 사계절을 노래하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시작해, 'Black Out'(블랙 아웃), 'High & Dry'(하이 앤 드라이), 'Tomorrow'(투모로우), 'Nothin''(낫띵) 등 역대 솔로곡을 총망라한 세트리스트로 무대를 선사했다.

게스트로 등장한 쏠(SOLE)과 아름다운 보컬 케미스트리를 보여준 'Happy Accident'(해피 액시던트) 무대, 다이내믹한 래핑이 돋보인 '123 Dance'(원투쓰리 댄스)와 'Back Again'(백 어게인) 무대, 기타 솔로 엔딩으로 자신만의 매력을 더한 신보 타이틀 곡 'Upside Down' 무대도 펼쳐 눈길을 끌었다.

팬들은 공연이 끝나고 암전된 순간에도 앙코르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찬열의 이름을 연호하며 'Upside Down'을 큰 목소리로 불렀음은 물론, 다시 등장한 찬열이 무대를 시작하자 '무대가 OFF되어도 기억은 ON, 찬열이와 함께한 이 순간은 영원해'라는 문구가 적힌 슬로건을 들고 응원을 이어갔다.

직접 작사한 팬송 'I'm on your side too'(아임 온 유어 사이드 투)와 'Hasta La Vista'(아스타 라 비스타)로 앙코르 무대를 장식한 찬열은 "데뷔 1주년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먼 길 와 주셔서 감사드린다. 엑소엘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서 멋진 모습만 보여드리겠다"고 전하며 공연을 마쳤다.

한편 찬열은 8월 25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Upside Down'으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폴란드, 멕시코,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스리랑카, 아르메니아, 에스토니아가 추가된 전 세계 26개 지역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