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기안84, 걸그룹에 신발·옷 선물.."황금알 낳는 아티스트되길" [인생84]

  • 허지형 기자
  • 2025-08-13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걸그룹의 하루를 체험한 소감을 밝혔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걸그룹은 어떻게 살까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기안84는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제작한 걸그룹 세이마이네임의 하루를 관찰하기 위해 나섰다. 이른 새벽부터 나온 그는 "예전부터 아이돌들이 어떻게 사는지 관찰하는 걸 꼭 찍고 싶었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얼마나 많은 아이돌이 제2의 BTS처럼 되기를 이 대기실 안에서 꿈을 꾸고 있겠냐?"면서 감탄했다. 그러면서 기안84는 "그건 둘째치고 여기에서 저 하나 적응하는 것도 너무 힘들다. 22년 지나고 학교에 복학한 복학생이 이런 기분일까?"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세이마이네임 멤버들에게 운동화와 옷을 선물하기도 했다. 그는 "활동한 지 아직 1년도 안 됐고, 갈 길이 멀기 때문에 이 친구들이 가는 길 열심히 뛰어가길 바란다"며 "브랜드에서 협찬해주셨다"고 밝혔다.

이들의 하루 관찰을 마친 기안84는 "아이돌이라는 직업 자체가 데뷔했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데뷔 자체가 이제 출발선에 놓이는 열차 같다"며 "K팝이라는 것이 괜히 경쟁력이 생긴 게 아니라는 것은 이 친구들을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겉보기에는 화려한 거위처럼 보이지만 정말 치열하게 그 아래서 발을 구르는 느낌이 든다"며 "K팝이, 오늘 만난 친구들도 앞으로 무럭무럭 성장해서 초거대 거위가 돼서 황금알을 낳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