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광고로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 모든 광고판 '점령'..최초+유일 '역대급'

  • 문완식 기자
  • 2020-10-14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지난 13일 생일을 맞아 개인으로서 처음으로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 전체 광고를 점령한 것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과 스페인 매체 나시옹렉스(NACIONREX), 인도 매체 소매그(SOMAGS) 등은 관련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 지민이 두바이몰에서 비영리적 또는 순수 개인 광고를 모든 화면에 나오도록 허용한 최초이자 유일한 개인 아티스트가 됐다며 브랜드 킹, 케이팝의 왕 지민의 생일 축하 광고로 이처럼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에 광고하는 것은 매우 잘 어울린다고 전했다.



올케이팝은 지난 9일 지민의 중국 팬베이스 '지민바 차이나'가 두바이에 있는 세계 최대 쇼핑몰을 점령, 7일 동안 340개가 넘는 광고 화면에 지민의 생일 광고가 번쩍였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9월 19일 '지민바 차이나'는 11번째 생일 서포트 계획으로 지민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쇼핑몰인 '두바이몰'의 모든 광고 공간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인물이 됐다며 트위터를 통해 발표한 바 있다.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두바이몰'은 55만 5600 제곱미터(m²)의 면적으로 축구 경기장 50개에 크기에 달하며, 또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쇼핑몰로 연간 80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이다.

올케이팝은 지민의 15초 생일 광고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340개가 넘는 쇼핑몰 내 모든 광고 화면을 통해 하루 288회 게재되고, 쇼핑몰 전 층의 모든 긴 화면과 모든 광고 공간, 안내 화면을 포함하며 엘리베이터 스크린, 지하철역 안내 표지판, 심지어 주차장까지도 광고를 했다며 놀라워했다.

지난 9일 쇼핑몰을 찾은 네티즌들은 두바이몰 곳곳에서 지민의 광고를 보고 놀랐다며, 지민의 영상 광고는 올림픽 규모의 두바이 아이스링크에 위치한 200 제곱미터(m²)의 대형 LED 스크린에서도 나왔고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아이스링크에서 연주됐다며 한 네티즌이 SNS에 올려 화제가 됐다고 전했다.

올해 '지민바 차이나'는 지민의 생일을 맞아 총 20개의 놀라운 프로젝트와 1개의 스페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민을 위해 5개 국내 항공사 기내 잡지 광고를 진행했고, 사상 최대 규모의 서울 지하철 광고, 세계 최초 뉴욕 타임 스퀘어 3개 스크린에서 동시 광고를 했다.

또 중국 4개 대도시와 26개의 지하철역 광고를 진행했으며, '세렌디피티' 버블의 우아한 셋업으로 대한민국 서울 명동에서 지민의 테마 페스티벌을 아티스트 최초로 개최하기도 했다.



태국 방콕 지하철에서 대규모 광고도 진행했고, 보스톤 Moxy Boston의 대형 스크린에 아이돌 최초 광고를 진행했으며, 6개의 상위 소셜 앱 동시 광고 등 멋진 생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매체는 지민의 중국 최대 팬층인 '지민바 차이나'는 지민의 스물여섯 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진행한 프로젝트만큼 지민에 대한 그들의 사랑이 얼마나 크고 대단한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고 전했다.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전 세계 팬들은 역대급 생일광고 서포터와 기부 등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다. 지민은 생일 당일 전 세계 다수의 유명 매체, 기업, 셀럽들로부터 수많은 축하를 받아 글로벌 위상을 보여줬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