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대표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연출 김지우, 이하 '태계일주4')가 한국갤럽의 '2025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조사에서 예능 부문 1위, 전체 방송 프로그램 중 3위를 기록하며, '기빠시덱(기안84, 빠니보틀, 이시언, 덱스)' 완전체 4형제의 차마고도 대장정을 유종의 미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시즌1~3보다 높은 순위로, '태계일주'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시즌은 고산 교역로 '차마고도'를 따라 소수민족들을 만나는 여정으로 펼쳐졌다. 히말라야 셰르파들과의 혹독한 등반, 구르카 용병학원 체험, 네팔 산골 마을 '탕팅'에서의 캠핑, 나시족 자매들과의 교류, 기안84, 빠니보틀, 이시언의 진심을 담은 오체투지까지, 이들은 길 위에서 사람을 만나고 자신을 돌아보며 진짜 여행의 의미를 되새겼다.
시작은 기안84의 버킷리스트였지만, 끝은 네 사람 모두가 마음을 담아 걸어간 길이었다. 시즌4는 단순한 탐험기가 아닌, 무계획에서 시작해 수행으로 마무리된 감정의 여정으로 완성되었고, 네 사람은 '여행자'에서 '수행자'로, 다시 '자기 자신'으로 돌아왔다. 이들의 여정은 낯선 땅에서 마주한 경험과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도 긴 여정을 함께한 듯한 따뜻한 공감과 진한 여운을 전했다.

한편, '2025년 6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조사는 한국갤럽이 2025년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이며, '태계일주4'는 2.6%의 선호도를 기록하며 예능 프로그램 중 1위, 전체 프로그램 중 3위를 차지했다.
MBC는 오는 6일 미방분 스페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 여행 끝난 김에 하드일주'를 방송, 정규편에 담지 못했던 웃음과 여운을 다시 한 번 전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