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레저 "40일만 컴백 행복..'사랑해'는 청량 틴크러시"[인터뷰①]

  • 윤상근 기자
  • 2020-09-21


YG 신인 그룹 트레저(TREASURE,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가 '사랑해'로 초고속 컴백 활동에 나선 소감을 직접 밝혔다.

트레저는 지난 20일 스타뉴스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데뷔곡 'BOY'에 이어 '사랑해'(I LOVE YOU) 활동을 통해 팬들 앞에 다시 선 소감을 전했다.

먼저 멤버 최현석은 'THE FIRST STEP'은 오래 전부터 연작으로 준비해 온 시리즈였기에 빠른 시간에 만날 수 있었다라며 팬 분들이 저희를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자주 새로운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기에 더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다. 저희가 이번 노래를 통해 표현한 '질주하는 사랑의 마음'처럼 저희 트레저도 끊임없이 발전해가고 있으니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멤버 지훈도 (이번 활동을 통해) 트레저 만의 새로운 매력이 전해졌으면 좋겠다. 앞선 곡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의 노래이기도 하고 그만큼 멤버들의 성장한 모습들을 볼 수 있다라고 말했고, 요시는 이렇게 바로 팬분들께 저희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설레고, 새롭고, 기대되고 다양한 감정이 느껴진다!'는 반응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털어놓았다.

멤버 방예담은 'CHAPTER ONE'으로 데뷔한지 거의 40여 일 만에 컴백하는 거라 이렇게 빨리 팬분들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돼서 정말 행복하고 올 한 해 많은 활동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CHAPTER ONE' 때와는 또 다른 모습, 발전한 모습 많이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지난 8월 7일 공식 데뷔한 트레저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4년 만에 선보인 신인이자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대형 그룹으로 주목받았다.

트레저는 첫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 타이틀 곡 'BOY'로 19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 일본 라인뮤직 일간 차트 1위, 중국 QQ뮤직 탑라이징차트 1위를 차지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트레저는 또한 신인임에도 2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 올해 데뷔한 K팝 그룹 최고 기대주임을 증명했다.

이후 트레저는 지난 20일 발표한 추가 싱글 '사랑해'(I LOVE YOU)로도 3일 연속 일본 라인뮤직 톱100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트레저는 지난 19일과 20일 각각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사랑해' 첫 무대를 선사했다.

'사랑해'(I LOVE YOU)는 트레저의 데뷔곡 'BOY'보다 더욱 빠르고 강렬한 사운드를 지닌 댄스 팝 장르 곡. 가사는 제목처럼 좋아하는 상대를 위해 순수하게 직진하는 내용을 담아냈으며, 귀에 쏙쏙 박히는 '널 사랑해'라는 구절이 반복돼 중독성을 더한다.

트레저는 '사랑해'에 대해 사랑이라는 감정 한가운데 흠뻑 빠진 소년의 이야기를 표현한 노래라고 소개하고 좋아하는 상대에게 직진하는 순수한 마음을 가사로 담았다. 비주얼적으로도 저희에게 가장 편하고 익숙한 스쿨룩을 착용해서 풋풋하면서도 저돌적인 소년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레저는 '사랑해'는 청량 틴크러시라고 단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파워풀한 멜로디와 안무, 귀엽지만 과감하게 직진하는 소년의 마음을 이 앨범을 통해 표현해 봤다라고 덧붙였다.

-인터뷰②로 이어짐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