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 윙즈앨범 솔로곡 쇼트필름 중 최초 100만 '좋아요'

  • 김수진 기자
  • 2020-09-11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라이' 쇼트필름이 방탄소년단 정규 앨범 쇼트필름 중 최초로 100만 좋아요 돌파했다.

지난 8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첫 솔로곡 '라이(Lie)'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총 7개의 '윙즈 쇼트 필름(Wings Short Film)' 영상 중 첫번째로 '좋아요' 수 100만을 돌파했다.

라이(Lie)는 2016년 2월 발매된 BTS의 정규 앨범 '윙스(WINGS)'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으로 앨범 발매 당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BTS 멤버 7명의 개인 쇼트 필름을 공개했고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지민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예술적 표현력이 정점에 이른 독보적인 안무로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킨 '라이'는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많은 루키들에 의해 꾸준히 커버되고 있다.

지난 4월 개최된 방탄소년단의 첫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The Live)' 이후 아마존 뮤직 1위, 미국 아이튠즈 등 각종 메이저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는 이변을 낳았으며 지난 1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1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정규 2집 '윙즈(WINGS)' 수록곡 중 타이틀곡 '피 땀 눈물'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미국 빌보드 차트 핫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