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기안84, 연예계 후배들에 일침.."단체방에 답장해라"[태계일주4][★밤TV]

  • 정은채 기자
  • 2025-05-12
기안84가 방송 후배들에게 뼈 있는 조언을 건넸다.

11일 방송된 MBC 예능 태계일주4에서는 기안84, 이시언, 덱스, 빠니보틀이 약 1년 반 만에 다시 모여 여행을 준비하는 사전 회동이 그려졌다.

이날 네 사람은 이시언의 집에 모여 본격적인 히말라야 여행 준비에 앞서 근황을 나눴고, 오랜만의 재회만큼 다양한 에피소드가 쏟아졌다.

기안84는 덱스가 tvN 예능 '언니네 산지직송' 멤버들과 사이 좋은 모습을 언급하며 "너 요즘 그 언니들 안 만나? 나 사실 그 때 좀 섭섭했다. 그 언니들도 좀 좋아보이시더라"라고 귀여운 질투심을 드러내 멤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빠니보틀은 지난 인도 여행에서 고생했던 덱스를 회상하며 "덱스가 (시즌4를) 한다고 할 줄 몰랐다"라고 하자, 덱스는 "이 조합이 그리운 조합이었다"라며 다시 함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러던 중 기안84는 단체 메신저방에서 일어난 일을 언급했다. 그는 "시안이 형이 단체방에 글을 남기면 할 말이 없어도 'ㅋ'이라도 남겨라. 너네가 답장 안 하니까 내가 대신 쓴다"고 후배들의 무응답에 대해 아쉬움을 전했다.
이른바 '단톡방 유령' 논란에 일침을 가한 것. 이에 덱스는 "해부해보자. 누가 가장 답장 안 했는지. 솔직히 기안84 형이 가장 답장 안 하지 않냐"라고 반격했고, 빠니보틀은 그 자리에서 휴대폰을 꺼내 단체방 메시지 기록을 확인했다.

그는 "제일 답장 많이 하는 건 시언이 형이랑 승훈 씨다. 그 다음 태오 형이 많고, 나랑 덱스는 비슷하다"며 객관적인(?) 순위를 공개했다.

한편 기안84는 여행지가 티베트 지역과 네팔이라고 밝혔다. 그는 과거 감명 깊게 봤던 다큐멘터리 '차마고도'를 언급하며 "아저씨가 말에 소금 짊어지고 몇 번을 오가더라. 삶에 절여진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여행지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정은채 기자 | star@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