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소속사 이메이드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오후 2시 30분께 별세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병원에 다녀오시다가 돌아가셨다. 평소 지병은 없으셨다"고 밝혔다.
이상용은 건강상 이유로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을 다녀오는 길에 쓰러졌다. 심정지 상태로 서울성모병원에 이송돼 응급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의 빈소는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 현재 비어있는 빈소가 없어서 내일 오후께 서울 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빈소를 마련한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가족이 해외에서 귀국 중이라 현재 빈소는 유족과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고인은 1971년 CBS 기독교방송의 MC로 데뷔했으며 1973년 MBC '유쾌한 청백전'에서 보조 MC를 맡으며 주목 받았다. 1975년 8월부터 9년 동안 KBS 어린이 노래 프로그램인 '모이자 노래하자' MC를 맡으면서 뽀빠이라는 별명으로 인기를 누렸다. 1989년부터는 MBC 군인 위문 프로그램 '우정의 무대' MC를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