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7월 컴백 라인업 #엑소 #레드벨벳 #지코 #여자친구

  • 윤상근 기자
  • 2020-06-27


가요계가 2020년 7월에도 뜨거운 여름 만큼이나 핫한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높일 전망이다. 엑소, 레드벨벳의 유닛 컴백 라인업과 대세 아티스트 지코, 여자친구의 여름 대전, 그리고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의 일본 공략, 청하 정은지 솔지 정세운 신용재 김수찬 등 솔로 아티스트들의 출격과 SF9 베리베리 TOO 등 엠넷 '로드 투 킹덤' 출연자들의 활동 재개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 세훈&찬열, 아이린&슬기, SM '유닛' 라인업

모처럼 엑소 멤버의 오피셜한 음악 활동이라는 점에 국내외 팬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 같다. 2019년 7월 첫 미니앨범 'What a life'(왓 어 라이프)로 멋진 스웨그가 담긴 음악, 패션 등을 선사한 세훈과 찬열은 자타공인 엑소 최고 셀러브리티 듀오이자 인플루언서. 세훈&찬열은 'What a life'(왓 어 라이프)로 아이튠즈, QQ뮤직,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등 일찌감치 해외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음을 입증한 바 있기에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질 것 같다.



레드벨벳이 처음으로 론칭한 듀오 유닛 아이린&슬기의 컴백 날짜도 7월 6일로 최종 확정됐다. 아이린&슬기의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몬스터)는 이날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당초 6월 15일 발매를 예상했던 아이린&슬기는 음악적 완성도를 근거로 발매를 한 차례 연기한 바 있다. 아이린과 슬기 역시 레드벨벳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조합의 듀오라는 점에서 이들이 전할 시너지에 관심이 쏠린다.



◆ 지코→여자친구, 핫한 여름 더 뜨겁게

'아무노래' 챌린지 열풍으로 2020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지코는 7월 1일 뜨거운가요계의 포문을 먼저 열기로 했다. 미니앨범으로 발매될 이번 지코의 컴백 앨범 제목은 '랜덤박스'다.

타이틀 곡 'Summer Hate'(Feat. 비)를 포함해 '만화영화'(Cartoon), '웬수'(Feat. BIBI), 'No you can't', 'Roommate', '아무노래' 등 총 6개 트랙이 담겼다. 엠넷 '아이랜드'를 통해 함께 심사위원 겸 멘토로 마주하는 비가 지원사격에 나섰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대목.

지코는 '랜덤박스' 활동과 함께 자연스럽게 '아이랜드' 심사위원 겸 멘토로서 팬들을 마주할 계획이다. 지코가 '아이랜드'에서 보여줄 존재감이 어떠할 지는 아직 베일에 싸여 있는 상태. 다수의 히트곡 프로듀싱 등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매력을 구축해온 지코의 멘토로서 능력 발휘에도 시선이 쏠릴 것 같다.



'서머 퀸' 여자친구도 오랜만에 가요계로 돌아온다. 여자친구는 오는 7월 13일 새 미니앨범 '回:Song of the Sirens'을 발매한다. 여자친구의 컴백은 지난 2월 발매한 '回:LABYRINTH'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여자친구는 지난 2월 발표한 '回:LABYRINTH'에 이은 회(回) 시리즈의 2번째 이야기인 '回:Song of the Sirens'를 통해 변화에 대한 열망과 의지를 담았다고 직접 알렸다. 여자친구 하면 떠올려졌던 시원시원한 사운드와 파워풀한 군무가 이번 컴백에서는 어떻게 보여지게 될 지 궁금해진다.



◆ 방탄소년단-트와이스는 일본 시장 공략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의 7월 행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바로 일본에서 발표하는 4번째 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앨범 타이틀은 MAP OF THE SOUL : 7 ~ THE JOURNEY ~다.

이 앨범은 지난 2월 발표했던 MAP OF THE SOUL:7과도 연계돼 일본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들과 일본 드라마 주제가, 일본 현지에서만 추가되는 신곡 2곡 등도 포함돼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앨범에는 'ON', 'Black Swan', 'Make It Right', 'Dionysus' 등 주요 히트곡의 일본어 버전도 수록됐다.

방탄소년단이 아메리카, 유럽 대륙에서의 활동 못지않게 일본 활동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았던 만큼 이번 앨범의 완성도 또한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곡 'MORE & MORE'(모어 앤 모어)로 성공적인 활동을 신고한 트와이스도 7월 일본으로 향한다. 트와이스는 지난 5일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TWICE JAPAN OFFICIAL YouTube Channel'을 통해 오는 7월 8일 일본 신곡 '팡파레(Fanfare)'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팡파레'는 온 세상에 즐겁고 긍정적인 힘을 불어넣고자 하는 트와이스의 작은 바람을 표현한 곡. 트와이스는 '모어 앤드 모어'에서의 고 난이도 군무를 소화했는데 이번 '팡파레'에서도 힘찬 에너지가 넘치는 퍼포먼스로 꾸몄다고 밝히며 궁금증을 더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