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XG, 오늘(8일) 미니 2집 'AWE'로 컴백

  • 문완식 기자
  • 2024-11-08
그룹 XG(엑스지)가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했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8일 0시 미니앨범 'AWE'(오)를 발매했다. 'AWE'는 XG가 경외라는 심리적인 과정을 느끼게 하는 앨범으로, 더 나아가 일상 속의 특별한 경험을 담은 앨범이다.

'AWE'에는 타이틀곡 'HOWLING'(하울링)을 비롯해 'HOWL'(하울), 'SPACE METTING Skit'(스페이스 미팅 스킷), 'IYKYK'(이프 유 노우 유 노우), 'SOMETHING AIN'T RIGHT'(썸띵 에인트 라이트), 'IN THE RAIN'(인 더 레인), 'WOKE UP REMIXX'(워크 업 리믹스), 'IS THIS LOVE'(이스 디스 러브)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HOWLING'은 XG만의 세련되고 본능적인 카리스마를 담았으며, 늑대의 공명 소리를 연상시키는 멤버들의 하울링은 곡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확장시킨다. 여기에 야성적인 세계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곡이다.

XG는 'AWE'를 통해 단순 음악을 넘어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경외감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포기하지 않고 정상으로 전진하겠다는 XG의 결의는 물론, 단순 음악적 행보를 넘어 이제는 'XG표' 새 문화를 창조하겠다는 다짐이다.

앞서 선공개된 'SOME THING AIN'T RIGHT'와 'IYKYK'는 전 세계 차트를 휩쓸면서 뮤직비디오 역시 모두 1000만 뷰를 가뿐히 넘겼다. 이처럼 XG는 팬들의 뜨거운 기대 속 발매된 'AWE'를 통해 이번에는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벌써부터 기대가 뜨겁다.

한편, XG는 오는 18일부터 월드투어 'The First HOWL'(더 퍼스트 하울) 유럽 공연에 나선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