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달의 소녀 컴백 D-1..새 앨범 'Flip That' 기대포인트 셋

  • 공미나 기자
  • 2022-06-19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올여름 서머퀸 등극을 예고했다.

이달의 소녀(희진·현진·하슬·여진·비비·김립·진솔·최리·이브·츄·고원·올리비아 혜)는 오는 20일 오후 6시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Flip That'(플립 댓)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6월 발표한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 이후 1년 만의 완전체 앨범. 컴백을 하루 앞둔 19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이번 앨범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컴백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었다.

◆ 소녀들의 여름, '新서머퀸'의 탄생

이번 새 앨범 'Flip That'은 이달의 소녀가 완전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여름 시즌 앨범이다. 그동안 강렬한 퍼포먼스를 무기로 한 카리스마 넘치는 콘셉트로 사랑받았던 이달의 소녀가 여름을 맞아 청량하고 몽환적인 색깔을 입고 새로운 '서머퀸' 자리를 노린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Flip That'을 포함해 'The Journey', 'Need U', 'POSE', 'Pale Blue Dot', 'Playback'까지 총 6개의 트랙을 수록해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하고 시원한 이달의 소녀만의 여름을 예고했다. 특히, 수록곡 'Playback'은 멤버 김립, 이브, 하슬이 작사에 참여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 "댓댓댓" 중독성 강한 서머송 'Flip That'

이번 타이틀곡 'Flip That'은 하우스 기반의 곡으로 세상을 뒤집겠다는 소녀들의 당찬 포부를 담은 서머송이다. 쉴 틈 없이 변하는 리듬과 다채로운 구성 속 이달의 소녀만의 밝은 에너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짧게 공개된 'Flip That' 음원은 팬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통통 튀는 멜로디와 "플립댓 댓댓댓"이라는 가사가 귀를 사로잡으며 강한 중독성을 예고했고, 이달의 소녀만의 매력이 더해진 올여름을 뒤집을 '서머송'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 '퀸덤2'로 불붙은 글로벌 화력...기록 소녀들의 활약 기대

이달의 소녀는 최근 종영한 Mnet '퀸덤2'에서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한층 확장시켰다. '퀸덤2' 2차 경연곡 'SHAKE IT'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기록, '퀸덤2' 출연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데 이어 파이널 경연 사전 컴백 싱글 순위, 동영상 점수 모두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또한 오는 8월 개최되는 데뷔 첫 월드투어 '2022 LOONA 1st WORLD TOUR [LOONATHEWORLD]' 역시 미주 9개 도시 공연 티켓을 모두 솔드 아웃시키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글로벌 팬덤의 화력이 뜨겁게 불붙은 가운데, 매 앨범 자체 기록을 세우며 '기록의 소녀들'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이달의 소녀가 새 앨범 'Flip That'으로 어떤 새로운 기록을 쓸지 벌써부터 기대가 쏠리고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