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韓남자아이돌 솔로 최다 샤잠..'Record Setter V'

  • 문완식 기자
  • 2022-02-23
방탄소년단(BTS) 뷔가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다 샤잠 기록을 세우며 'Record Setter' 위용을 뽐냈다.

지난 21일 뷔가 참여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 'Christmas Tree'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77만 샤잠을 돌파했다.

이로써 'Christmas Tree'는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역사상 최다 샤잠 기록을 달성함과 동시에 K팝 아이돌 역사상 최단 기간 달성 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최강 솔로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Christmas Tree'는 발매 후 K팝 남자솔로 최단기간인 15일 만에 20만 샤잠 돌파를 시작으로 31일 만에 40만 샤잠, 40일 만에 50만 샤잠, 47일 만에 60만 샤잠, 53일만에 70만 샤잠에 이어 59일만에 77만 샤잠을 돌파하며 자체 신기록 경신을 이어가는 중이다.

또한 'Christmas Tree'는 2022년 K팝 솔로곡 중 최다 샤잠을 기록하고 있다.

샤잠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는 59일 연속 차트인하며 식지 않는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샤잠에서는 K팝 남자 솔로 최장 기간인 46일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샤잠 56일 1위와 동시에 20일 연속 1위, 타이완 샤잠 35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 샤잠은 해외아티스트가 세운 최장 기간 1위 기록이다.

샤잠 글로벌에서는 56일 차트인의 기록을 세웠으며 '글로벌 톱 50' 8일간 차트인 기록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Christmas Tree'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단 51일만에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한국 남자 솔로곡이자 한국 OST로서도 최단 기간의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는 '멜론 주간 인기상' 남자 아이돌 솔로 최장 기간인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Christmas Tree'는 발매한 지 8주가 지난 시점에서도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과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으로 최다, 최단, 최고의 신기록을 경신하며 최강 솔로의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M/V] V - Christmas Tree ::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 OST Part.5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