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원위, 오늘(23일) 신곡 '별' 선공개..'우주 시리즈' 연장선

  • 공미나 기자
  • 2021-11-23
내달 데모 앨범을 발매하는 보이밴드 원위(ONEWE)가 타이틀곡 '별'을 선공개한다.

원위(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 '별 (STAR)'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타이틀곡 '별 (STAR)'은 멤버 용훈과 키아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하늘이 정해준 너와 나의 운명적인 만남을 별에 비유한 노래이다. 드라마틱한 구성을 돋보이게 하는 기타 라인과 세밀하게 짜여진 리듬 악기들의 합이 원위만의 독보적인 기승전결을 만들어낸다.

특히 이 곡은 원위의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으로, 한국 락이 전성기를 이루던 시절의 진한 향기를 담은 탑 라인과 기타 솔로가 감정을 폭발시키는 기폭제가 돼 강렬하면서도 웅장한 매력을 선사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은하계를 연상케 하는 보랏빛 하늘을 무대로 한층 격렬한 밴드 퍼포먼스를 펼치는 원위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감각적인 몽환 판타지 요소를 영상 전반에 녹여 내 원위의 깊어진 분위기를 배가했다.

'별 (STAR)'은 내달 7일 발매될 원위의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이다. 'STUDIO WE : Recording'은 곡에 대한 원위의 첫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 가이드 버전 음원이 수록된 앨범으로, 곡의 시작을 담아 낸 만큼 원위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원위는 그간 데뷔 후 '분수 시리즈', '우주 시리즈'를 이어오며 매 앨범 개성 있는 음악적 색깔을 보여 왔다. 나아가 원위는 내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전작 'Planet Nine : Alter Ego'로 미지의 영역에서의 원위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만큼 신보를 통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