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차문남부터 美의 남신까지..방탄소년단 진, '따라갈 수 없는 비주얼 센터' 선정

  • 문완식 기자
  • 2021-10-23

방탄소년단(BTS) 진이 '따라갈 수 없는 압도적인 비주얼 센터'로 선정돼 미의 남신 면모를 뽐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인 네이트(Nate)가 뛰어난 비주얼을 가진 아이돌 톱 10을 선정했다는 기사를 전했다.


진은 아이돌 비주얼 센터 10인 중 한명으로 그리고 '따라갈 수 없는 비주얼 센터'로 꼽혔다.

매체는 전 세계적인 미남인 진은 뛰어난 매력과 아름다움으로 많은 별명을 얻었으며 전문가들과 팬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올케이팝은 진이 신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아이돌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얼굴형과 이목구비는 이상적이라고 분석했다.

천연 아이라인이 있는 크고 아름다운 눈, 조각 같은 코, 통통한 입술, 완벽한 얼굴형, 눈썹 등이 모두 이상적이라고 했다.

매체는 또 진이 대중 사이에서 널리 알려지고 전문가들에 의해 닉네임이 붙여졌다고 언급했다.

올케이팝은 진의 눈부신 외모로 인한 별명이 '차문남,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얼굴, 황금비율남, 미의 남신, 만찢남' 등 75개 이상이라는 사실과 함께 진의 아름다움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진은 지난 2월 아일랜드 연구원으로부터 고대 그리스의 제우스상과 가장 일치하는 얼굴 비율을 가진 '세계 최고의 미의 남신'으로 선정됐다.


진의 얼굴은 '완벽한 얼굴 마스크'를 쓰고도 전혀 변하지 않은 최초의 얼굴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의 얼굴을 '완벽한 비율' 앱으로 편집해도 진의 얼굴은 똑같았다. 이미 '완벽한 비율'인 것.


진은 또 외국의 성형외과 의사에 의해 '황금비율과 일치하는 완벽한 얼굴'로 뽑혔다. 또 다른 국내 성형외과 전문의에게는 "남성적인 이목구비와 여성적인 이목구비의 장점이 조합된,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벽하게 아름다운 얼굴"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최고의 이상적인 이목구비를 조합했더니 진의 얼굴이 나와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밖에도 진은 세계 최고 미남(Most Handsome Man in the World) 1위 등 각종 비주얼킹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지난 7월 뷰티 웹사이트 '안드레이 뷰티 스튜디오'(Andrey Beauty Studio)는 진을 '세상에서 제일 잘생긴 남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진은 2021년에만 1월 'The Most Handsome Kpop Idol 2020' 1위를 시작으로, 'King of Visual Kpop 2021' 1위, 'Best Kpop Prince' 1위, '가장 잘생긴 K-POP 아이돌' 1위, 'Visual King of KPOP 2021' 1위 그리고 'KPOP VISUAL OF THE YEAR 2021' 1위 등으로 뽑혔다.
또 '포브스(Forbes) 선정 비주얼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이 소식은 포브스 코리아 10월호에 실렸다.
지난 7월에는 영미권 사전 사이트인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에서 '얼굴 천재(Face Genius)' 항목을 진으로 정의하며 진의 독보적인 미모를 인증하기도 했다.

어반 딕셔너리는 이 외에도 '비주얼 킹'(Visual King)', 'car door guy(차문남)', 'Mas Ganteng(마스 간떵, 미남이라는 뜻)' 등 수많은 비주얼 키워드를 진이라고 정의해, 완벽하게 아름다운 비주얼의 제왕은 곧 '진'으로 통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21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