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美 빌보드서 빛낸 솔로 파워..80주 차트인 '大기록'

  • 문완식 기자
  • 2026-02-12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우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빛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MUSE'(뮤즈)의 타이틀곡 'Who'(후)는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Global Excl. US)차트에 80주간 차트인했다.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에서 2번의 1위를 차지했던 'Who'는 해당 차트에서 80주를 보낸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솔로곡의 대기록을 세웠다.

지민의 1집 'FACE'(페이스)의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는 해당 차트 68주 진입으로 두번째 최장 K팝 솔로곡 기록에 해당한다. 특히 두곡 모두 서양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 없이 지민의 솔로 역량만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꾸준히 글로벌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Who'는 2024년 빌보드 연간 결산차트 '글로벌 미국 제외'에서 3개월간의 트랙킹에도 불구하고 99위에 진입, 2025년에는 17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한편 지민의 2집 'MUSE'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81주를 보내며 해당 차트 최장 기간 차트 진입 K팝 솔로앨범 기록을 이어갔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