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200억 돌파..亞 최단·K팝 솔로 최초

  • 문완식 기자
  • 2026-02-11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전 세계적으로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200억 회를 돌파하며 초대세 팝스타의 면모를 다시 입증했다.

정국은 아시아 그룹과 솔로 가수를 모두 포함해 최단 기간에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200억 회를 달성했다. 또한 K-팝 솔로 가수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200억 회를 기록하며 다수의 신기록을 세웠다.

온디맨드 스트리밍은 이용자가 음원 플랫폼에서 원하는 음악을 직접 검색하거나 선택해 듣는 방식이다. 이러한 성과는 정국이 세계 음악 시장에서 팬덤을 넘어 대중적 인기를 확보했음을 보여준다.

정국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개인 계정 모든 곡의 크레딧으로 103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기록 또한 아시아 가수 중 최단 기간이자 K-팝 솔로 가수 최초의 대기록으로 평가된다.

정국은 솔로 데뷔곡 'Seven'으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9억, 10억, 1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그는 이 곡으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단 기간 10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달성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에 공식 등재됐다.

'Seven'은 2월 10일 기준 아시아 가수의 곡 중 최초로 27억 82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28억 돌파를 앞두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