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쯔양, 불치병 고백 "실명될 수도.." 망막색소변성증 뭐길래 [스타이슈]

  • 안윤지 기자
  • 2025-09-30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쯔양밖정원'에는 "135개 메뉴가 있는 pc방에서 xx만 원치 시켜 먹기"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쯔양은 PC방 먹방을 하던 중 "초등학교 때부터 시력이 이랬다"라고 밝혔다. 그는 "눈에 불치병이 있어서 그렇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라식, 라섹 왜 안 하냐고 하는데 못 한다"라며 "망막색소변성증이라고 나중에 실명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눈에 들어온 망막에 색소가 쌓이면서 망막의 기능이 소실되는 유전성 질환으로 손상이 심한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다.

앞서 쯔양은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시력과 관련한 해명을 내놓은 바 있다. 당시 그는 렌즈 무게로 안경이 무거워져 코끝까지 내려간 채 써야 했다. 쯔양은 "나도 보면서 안경이 왜 저렇게까지 내려간 걸까 생각했다. 노린 게 아니라 평소 모습이다. 시력이 너무 안 좋아서 안경알이 무겁다 보니 내려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쯔양은 유튜브 1250만 명을 보유한 먹방 크리에이터로, 현재 ENA, NXT, 코미디 TV 예능 프로그램 '어디로 튈지 몰라'에 출연 중이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