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尹 계엄 옹호 목사 행사 참석' 양동근 "내가 XX, 맘껏 실망하고 욕하길"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5-08-02
가수 겸 배우 양동근이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했던 손현보 목사가 주최한 행사에 참석해 논란이 된 가운데 그가 이에 대한 심경을 털어놨다.

2일 양동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널 믿은 내가 XX이지… 얘들아, 맘껏 실망하고 맘껏 욕해. 너희에겐 그럴 자유가 있어. 내가 자살을 하긴 좀 그렇잖아?"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이마에 'XX'이라는 욕설이 적힌 상태로 환하게 웃고 있는 양동근의 모습이 담겼다.

앞서 양동근은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ash it Whither than snow (눈보다 더 희게 죄를 씻으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영상을 게재해 논란에 휘말렸다.

영상에는 지난달 30일 부산 세계로 교회에서 손현보 목사가 주최한 청소년·청년 캠프에 참석한 양동근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자신이 소속된 CCM 공연팀 'K-Spirit'(케이스피릿)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행사를 주최한 손현보 목사는 개신교계 내 대표적인 강성 보수 인사다. 과거 윤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을 옹호하고 부정선거 음모론을 믿는 듯한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에 네티즌들의 비난이 이어지자 양동근 측은 "순수한 신앙심으로 기독교 행사에 참여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