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서태지가 유튜브로 21년 전을 추억했다.
22일 오후 서태지는 개인 SNS에 유튜브 채널 'seotaiji' 링크를 게재했다. 해당 링크는 '서태지 ( Seotaiji ) - 10월 4일 ( October 4th ) ( '04 zero tour) (4K)'라는 제목의 동영상이다.
서태지 측은 이 영상에 대해 "2004년 서태지 7집 활동을 마감하면서 6월 18일부터 7월 11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전국투어 콘서트다. 본 콘서트에서는 화려한 인트로 음악과 함께 공연이 시작되며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던 'F.M Business, Victim'을 열창하며 공연이 시작된다. 6집 콘서트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역시 서태지와 아이들 당시 히트곡이었던 곡들 중에 2002년 ETP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난 알아요'의 록 버전과 '이 밤이 깊어가지만'의 새롭게 편곡된 라이브 버전을 감상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태지 측은 "7집의 마지막 타이틀 곡인 'LIVE WIRE'의 라이브에서는 뮤비에 등장했던 SWAT 군인들이 등장해 마치 뮤직비디오 현장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며 'TAKE FIVE' 라이브에서는 수많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팬들이 함께 교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서태지가 '10월 4일' 라이브 영상을 업로드한 이유는 아이유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아이유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을 발매하는 가운데, 서태지의 '10월 4일'을 리메이크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서태지는 지난 2013년 16세 연하의 배우 이은성과 결혼에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