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몬스타엑스, 군백기 잠정 종료..데뷔 10주년 맞이 드디어 완전체 뭉쳤다

  • 이승훈 기자
  • 2025-05-15

보이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데뷔 10주년 기념 완전체 라이브를 성료했다.

몬스타엑스(셔누,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는 지난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ONSTA X 10TH 514 DAY' 라이브 방송을 진행,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데뷔 10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3일 멤버 형원이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 전역한 가운데, 이날 방송은 오랜만에 6인 완전체로 진행돼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가 시작되자 멤버들은 각자 수트를 입고, 개성이 묻어나는 와인잔을 든 채 차례대로 등장했다. 아이엠을 시작으로 주헌까지, 여섯 명의 몬스타엑스는 다 함께 한자리에 모여 몬베베(팬덤명)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몬베베의 9번째 생일날 선정된 '와인바와 수트' 콘셉트로 꾸며봤다고 밝힌 몬스타엑스는 라이브 당일 발매된 약 4년 만의 완전체 앨범, 'NOW PROJECT vol.1'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기존 곡을 재녹음한 'NOW PROJECT vol.1'을 통해 군 복무 시절 참여하지 못했던 곡에 목소리를 싣게 된 셔누는 "이틀에 몰아서 녹음을 했던 기억이 있다. 저와의, 스스로의 싸움도 하고, 작곡가분들과 케미도 느끼면서 했던 기억이 난다"며 비화를 밝혔고, 민혁은 "NOW를 뒤집으면 MON이 된다. 몬스타엑스의 현재, 6명의 목소리로 채운 음원들을 하나둘씩 발매하려 하니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이며 향후 펼쳐질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몬스타엑스는 다양한 코너를 통해 10주년 라이브 방송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멤버들은 첫 번째 코너 '다시 쓰는 프로필'을 통해 과거에 작성한 프로필과 현재의 프로필을 비교하고, 서로가 함께한 지난 시절을 회상하며 깊은 유대관계를 자랑했다. 이어 진행된 '몬스타엑스 퀴즈'에서는 팀과 관련된 문제를 풀며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최종 우승은 아이엠이 차지했다.


'몬베베 취향 AWARDS' 코너에서는 몬베베의 취향을 주제로 한 퀴즈가 펼쳐졌다. 멤버들은 몬베베의 입장이 되어 좋아할 만한 컬러, 꽃, 겨울 간식, 디저트 등을 추측했지만, 연이은 오답 릴레이에 "'몬베베 잘 알(잘 알고 있는 사람)'처럼 해야 하는데 하나도 못 맞춘다. 어떡하냐"며 낙담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마지막 퀴즈인 '공간' 카테고리에서만큼은 달랐다. 멤버들은 입을 모아 몬베베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을 '공연장'으로 추측했고, 정답을 맞히는 데 성공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몬베베의 취향을 알아본 주헌은 몬스타엑스를 대표해 "우리가 몬베베 취향을 반영해서 좋아하는 걸 준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주헌의 말처럼 몬베베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깜짝 소식이 공개됐다. 주헌은 "역시 몬스타엑스 완전체의 공연을 몬베베분들이 가장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라며 운을 띄웠고, 10주년 완전체 공연 개최 소식을 알리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멤버들은 몬베베만큼이나 몬스타엑스도 완전체 공연을 기다려왔다고 고백했고, 팬들의 열띤 반응이 이어지는 채팅창을 흐뭇하게 바라봤다.

이후 몬스타엑스는 '몬스타엑스 사서함' 코너를 통해 몬베베가 작성한 Q&A 편지지를 읽으며 몬베베의 따뜻한 사랑에 감동을 표했다. 또한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타임캡슐에 넣을 단체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했고, 한 명씩 10주년을 맞이한 소감을 전한 뒤 약 90분간의 라이브를 마무리했다.


방송 직후에는 10주년 기념 스페셜 클립이 공개됐다. 몬스타엑스는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함께 해준 우리 몬베베들에게 너무 고맙다", "10주년 가수와 팬. 듣기만 해도 벅찬 이 타이틀이 몬스타엑스와 몬베베가 함께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꿈만 같다", "2025년 5월 14일이 몬베베에게도 행복한 하루였길 바란다" 등의 소감을 또 한 번 전하며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 이들은 라이브는 물론 스페셜 클립에서도 이제는 팀의 시그니처 멘트가 된 "사랑한다 몬베베!"를 여섯 명의 목소리로 힘차게 외치며 10주년을 더욱 뜻깊게 완성했다.

몬스타엑스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난 14일, 완전체 디지털 앨범 'NOW PROJECT vol.1'을 발매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몬스타엑스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